여성에게 가장 눈이 가는 곳은?
데이트 시 남성은 여성의 입술을 많이 본다.
입력시간 : 2011. 01.03. 00:00확대축소


남자친구에게 섹시하게 어필하고 싶은데 어디를 신경 써야 할까. 답은 바로 '입술’이다. 아름다운 입술은 남자친구를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모 성형외과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녀가 데이트 시 남자가 이성에게 가장 시선이 머무는 곳은 '입술’이라는 응답이 다수를 차지했다.

지난 해 12월 1일부터 15일 간 한 성형외과에 찾아온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트 시 여자 친구의 외모에 가장 시선이 많이 머무는 곳’은 어디인지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1위가 입술로 전체의 42%를 차지했다.

총 198명이 설문조사에 응했으며 입술이 83명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눈 50명, 얼굴전체 46명, 기타(다리, 헤어스타일 등) 17명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남성이 처음 만나는 여성의 얼굴을 볼 때 입술을 바라보는 시간이 가장 길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입술이 도톰하고 아름다울수록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처럼 입술은 여성의 얼굴 중 가장 관능적인 모습을 연출 할 수 있으며 성적 매력을 풍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 성형외과 원장은 “아름다운 입술은 약간 도톰하면서 입술 선이 뚜렷하고 색이 선명한 입술로 위아래 입술이 1 : 1.5 비율을 보이는 것이 적당하다”면서 “입술이 예쁜 사람은 여성스럽고 실제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