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특허청 등록 “최재승 회춘음식”시작
특허청 등록 41-0333504호, 군청 앞 "순정이네"
강진 회춘탕은 해물, 본 회춘음식은 한약재사용
오는 5월 25일 화순군청 앞 에 1호점 개점
입력시간 : 2016. 05.03. 00:00확대축소


파인뉴스 대표이사 겸, 힐링관광협동조합 이사장 최재승이 개발해서 특허청에 상표 등록을 신청한 “최재승의 회춘음식” 이 특허청으로부터 상표등록 41-0333504호 로 완료되어 전문 음식으로 확정됐다.

다음은 상표 등록한, 고객에게 서비스 할 메뉴다.

대구에서는 "약계탕"이라는 상표로 원기회복 및 회춘음식이 있다.

<회춘백숙(닭.오리,돼지, 흑 염소)> <회춘 영양죽> <살코기 회춘탕> <회춘 밥> <회춘 꼬치>는 일주일 3회 등 으로서 이 음식들은 식자재가 肉고기를 위주로 개발해서 강진 회춘탕 과는 차별화를 두고, 회춘에 효과가 좋은 한방 약재를 선택해서 요리하게 된다.

여기에 선택되는 한약재는 ▶[오가피] ▶[당귀]▶[야관문] ▶[작약,]▶[삼지구엽초],▶[엉겅퀴].▶[기타 원기 회복 약재] 등,수 종류가 주종을 이루고 백숙에는 찹쌀을 첨가한다.

이들 한약재는 효능을 발휘할 수 있는 비율로 혼합해서 열를가해 추출해서 얻은 액체약배를 음식재료와 다시 혼합해서 조리한다.

본 요리는 전문적인 제조방법으로서 5가지 이상 약재를 배합해서 충분한 시간 동안 열을 가 한 다음 충분한 약효와 성분을 추출해서 그 추출액으로 회춘음식을 조리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약재들은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어서 그 효능을 소개한다.

이 한방 약제를 특수한 방법으로 추출해서 이를 첨가 한 루 회춘음식을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특허청에 등록된 본 상표는 12월 쯤 화순읍에 제 1호점을 개점하게 되고, 광주, 전남에 특약점을 개설하게 된다.

한편 강진 회춘탕은 해물이 주요 식자재 이지만 본 회춘음식은 강진과 차별화를 위해 본 회춘음식은 한약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동의보감에 기록된 약효를 소개한다.

◆[오가피]=가시오가파

동의보감에서도 그 효능을 인정하고 있는 구절을 볼 수 있다.

'오가피는 간경, 신경에 작용하여 풍습을 없애고 기를 돋구며 정수(정력)를 불러준다.',

'특히 뼈와 힘줄을 튼튼하게 해 몸이 건강한 의지가 깃드는데 좋다.'

우리 고전 의학서가 인정 한 약초 오가피 이다.

동의보감에서 언급된 것 처럼 이러한 오가피는 면역증강이나 혈압조절, 해독작용에 효능이 뛰어난다.

오가피의 학명은 아칸토파낙스(acanthopanax)로서 “만병을 치료하는 가시가 있는 나무” 라는 뜻이다.

◆[야관문] =비수리

야관문은 콩팥을 보해주고 간에 도움을 주며 천식을 가라앉힌다. 그밖에도 진해와 소종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유정(遺精-성행위도 없이 모르는 사이에 정액이 흐르는 증세), 야뇨증, 소변이 희고 걸쭉한 증세, 위통, 아랫배가 붓고 아픈 증세, 기침과 천식, 어린아이의 빈혈증, 안질, 젖에 생기는 악성종기 등의 질환을 다스리는 데 쓴다.

야관문은 혈액순환 효능도 있으며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야관문은 ‘비수리’라고도 하며 정력에 좋은 대표적인 약초로서 밤의 문을 연다고 하여 야관문 이라고 한다.

야관문 같은 경우에는 남자의 정력에 도움이 되어 남자들이 복용하면 좋지만 여성들의 갱년기에도 큰 효과가 있는 약초다.



◆최재승의 회춘음식 (특허청 등록 41-0333504호)

東醫寶鑑(동의보감)이 밝힌 한방적 효과 및 백숙의 효능

▲(1)오가피 = 뼈(관절)을 튼튼하게 해서 성인병 예방과 회춘에 좋음

(2)비수리(야관문)= 보혈 정력제에 효과 성인병, 회춘 특효

(3)음양곽(삼지구엽초)= 보혈강장제 피를 맑게 하여 성인병, 회춘

(4)작약 (강장제)=보혈, 강장효과로서 화춘

(5)어성초 = 항생작용으로 질병예방으로 성인병 예방

◆회춘음식 5종류 한약재와 조리 매뉴얼(manual)

(1) 한약재 -한약재를 선별하여 불량품을 제거한다.

(2) 좋은 한약재를 고루고루 섞어서 물에 불린다.

(3) 물에 물린 5가지 한약재를 용기에 넣고 일정한 온도로 3시간 이상 끓인다.

(4) 끓인 한약재를 다시 2시간 이상 식힌다.

(5) 식힌 한약재와 함께 항아리에 저온으로 1일(24시간) 숙성 시킨다.

(6) 숙성시킨 혼합 한약재의 건더기를 건져 내고, 추출한다

(7) 추출된 한약재 추출액을 표준 량 (봉지)에 포장 냉장 보관한다.

(8) 조리시 추출액 1봉지+식자재(닭, 오리, 돼지고기)를 혼합해서 끓인다.

◆[곡물 찹쌀]

찹살에는 토코페롤이라는 항산화 작용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당뇨,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작용 및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