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완료
2020 1월 정기 총회에서 밝혀...지난 12월 등록
화순 사회단체 최초 비영리 사단법인 등록
입력시간 : 2020. 01.31. 16:30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인 설립[221-82-76966호]완료를 발표 했다.

이 단체는 이날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모임에서 지난 해 11월 모임에서 김상호 회장이 장담했던 법인화 설립이 2개월 만에 완료 되었다는 보고가 있었다.

본 단체는 화순사회의 발전을 위해 단순 사회단체를 사단법인으로 발족하기 위한 추진을 제안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물어본 결과 참석인원 전원이 찬성 한바 있다.

이렇게 (가칭) 비영리 사단법인 화순군사회단체협의회의 추진위원회가 구성 되면서 지난해 이를 추진하기로 했으며, 집행부에서 이를 2개월만에 완료한 것이다.

이로서 현 집행부는 명실공히 어려운 사단법인 설립을 성사시키게 된 공로를 인정 벋게 됐다.

이 단체는 화순군 사상 처음으로 사회단체가 비영리사단법인이 되었다.

40 여년전에 발족한 비영리 사단법인의 사회단체협의회 가입 단체는 다음과 같다.

환경 21연대(회장)자유총 연맹(감사),지체장애인협회(사무국장)재향군인회, 화순군 문화원, 바르게 살기운동, 여성단체 협의회, 화순군 번영회,상이군경회,노인장기요양,여성방법대, 고엽제전우회,석탄공사 노조, 대한적십사,의용소방대, 화순청년회의소, 6.15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회, 국제로타리, 3710지구,사진작가,전몰군경회, 소상공인회,월남참전유공자회,행정동우회,국제라이온스, 6.25참전경찰유공자 광주,전남 발전협의회,재향군인회,여성소비자연합,고향을 생각하는 주부,여성의용소방대,여성자원봉사회,한국부인회,생활개선회,21세기여성발전 등 37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파인뉴스(http://www.xn--vg1b002a5sdzq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파인뉴스.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