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3년 1월 31일
시내버스 앞문 승차 뒷문 하차한다.
광주시와 화순군사이버의회, 권익위 3자 합의
화순군사이버의회 "앞으로 화순군 주민 불편 앞장 선다"
입력시간 : 2010. 01.07. 00:00확대축소


올 상반기 중으로 광주시내버스 승차 방법이 개선된다.

이런 문제가 1월6일 광주시와 화순주민 대표인 화순군사이버의회(의장 문찬식) 간의 합의가 타결됐다.

이날 광주시 측에서는 대중교통담당 이언우 계장과 정경록씨, 국민권익위원회 김영돈 조사관, 화순군사이버의회 최재승 운영위원장 화순군 교통담당 한수씨가 배석한 가운데 이루어진 합의사항이다.

그동안 화순군민들은 광주시내버스를 이용 시 광주에서 화순으로 오는 광주시내버스 승차방법 때문에 몹시 불편했으며,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으나 금년 상반기 중에 승차 방법이 개선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에 따르면, 승차방법의 개선을 위해 앞문으로 승차해서 뒷문으로 하차 할 때 뒷문에 하차단말기를 설치해서 승객이 구간요금을 추가로 계산하고 하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합의서에 서명했다.

광주시는 이를 위해 예산을 확보하고 3월중 추갱예산에 반영하여, 광주시내버스 150,151,152,177번 시내버스 전체를 대상으로 뒷문에 하차단말기를 설치하기로 했다.

그동안 국민권익위원회 김영돈 조사관은 "광주시가 시내버스 요금을 950원으로 낮출 수 없으나 승, 하차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방법을 연구하겠다" 고 말한바 있다고 전했다.

결국 이 문제는 화순군 사이버의회가 주민 800명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벌인 4개월 만에 이러한 성과를 거둔 것이다.

이와 같은 서명 운동을 위해 그동안 화순농협등 많은 화순군 단체들이 협조를 한바 있었다.

한편 화순군사이버의회 최재승 운영위원장은 "서명운동에 협조해준 화순군 여러 단체에 감사하며, 앞으로 이런 계기로 주민들의 불편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최성욱 기자 yen4800@hanmail.net        최성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구복규 화순군수 설 명절 인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
신 년 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행운…
송 년 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민선 8기를 맞아 그 어느 때보다 분주했던…
신 년 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토끼의 총명한 기운을 담은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망하는바 모두 이뤄지는 …
송 년 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호랑이의 우렁찬 포효로 출발했던 임인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한 채 서서…
지역행사 소식
그라운드골프협회, 나드리다목적구장 제…
화순 그라운드골프 회원들의 열정으로 폭설로 운동할 수 없는 나드리다목적구장을 그라운드골프회원들이 쌓…
무료광고
특허청에 출원 신청한 상표권...출원결…
상표명 :뽕잎 송편 떡 상품분류 : 43류 : 생산 및 유통. 공동 생산 가능 체인점 운영 가능 출연결정 공고…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