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10월 1일
화순전통시장 현대화사업 준공식 성황
홍군수 "서민 애환이 서린 전통시장의 활성화 역점을!”
유병규 과장"먹거리 장터, 야외공연장이 명소가 될듯!"
입력시간 : 2011. 11.24. 00:00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2007년부터 총 사업비 63억원을 들여 진행되어온 화순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23일 오전 10시부터 화순전통시장 준공식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인기 국회의원과 홍이식 군수를 비롯해 화순출신 도의원과, 화순군의원은 물론, 화순경찰서장, 화순교육장, 농협군지부장, 상인회장이 참석했다.

이 밖에 각급 기관단체 임직원들과 주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신설된 먹거리 장터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북새통을 이루었다.

홍이식 군수는 이날 기념사에서 “5일 시장은 서민들의 삶과 애환이 고스란히 스며들어 있는 소중한 우리들의 터전이다”고 말하고 이어서 “앞으로 상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면서 전통과 현대가 함께 살아 숨쉬는 광주‧전남의 대표적인 웰빙 시장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화순군에서는 침체된 재래시장 환경개선을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화된 웰빙 시장으로 육성하여 고객유치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해왔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노점상에 지붕을 지어주고, 마트동을 신축, 365 먹거리 음식동 설치, 상인회사무실 신축, 아치형 광고탑 설치, 시장 바닥공사 리모델링 등이 추진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상인들이 영업하고, 군민들 외에도 외지 소비자들이 다시 찾을 수 있는 시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날 준공식 후에는 화순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시장 이벤트 행사가 열렸으며, 각설이, 요가, 댄스, 노래자랑 등 다양한 공연과 경품추첨, 깜짝 세일 등 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김장 배추‧김장 무 100단 50%할인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300만원)외에도 TV, 의류건조기, 자전거 등 경품추첨으로 화순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실속 있는 이벤트 행사가 주민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열렸다.

이번 화순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을 계기로 관내 재래시장의 획기적인 현대식 시설과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5일장 중심부에 365일 먹거리 장터와 야외 공연장이 조성되어 14개 점포가 들어서면서 화순군민은 물론 인근 광주시민들이 찾아와서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될수 있는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재래시장 현대화사업을 이끈 유병규 전략산업과장은 "이곳 365 장터는 서민들이 먹을수 있는 저렴한 음식에서 고급 음식까지 준비하고 있으며, 장날마다 공연을 하는 등 현대화 된 시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신정훈 국회의원 추석 메시지
안녕하세요? 화순,나주 국회의원 신정훈입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민족 고유의…
새로운 일상 뉴노멀(New Normal) 시대
코로나 19 감염증으로 세상이 달라졌다. 코로나 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오는 사회적…
[이슈] 2차 공공기관 이전 임박,우리지…
문재인 정부가 노무현 정부에 이어 2번째 공공기관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지역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 정치…
지역행사 소식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 환경정화 활동
환경연대 21 화순지부 (회장 김상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였…
무료광고
맛과 친절[그린 테이블]
배달 전문...저렴하게 안방에서 맛을 즐겨보십시오 주문전화 (062)962-3222 [메뉴] 셀러드/김밥/브…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