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8년 8월 16일
(주)바리오화순, 직업체험테마파크 조성된다.
50여개 직업체험시설 바리오캠퍼스
20실 규모 리조트 등 도곡의 명소가 된다.
입력시간 : 2017. 10.25. 00:00


화순의 도곡에 조성되는, 다양한 직업 체험이 가능한 어린이 직업체험테마파크(가칭 바리오캠퍼스)가 들어선다. 폐광대체법인인 (주)바리오화순(대표 문종안)이 도곡온천 단지에 조성된다.

(주)바리오화순에 따르면 최근 설계 공모 등을 거쳐 체험전시 설계 및 제작 설치 용역 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세부적인 설계가 마무리되면 사업을 착수하게 될 계획으로 바리오 화순은 화순에 경제와 관광으로서 효자 노릇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기장 핵심적인 관심거리는 어린이 직업체험관 바리오캠퍼스로서 2층 규모의 6,610㎡면적으로 조성되고, 이곳에서는 50여개의 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주로 이용대상은 5세~13세 어린이들들로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병원, 상점 방송국 자동차, 경찰서 등 모든 모형 시설이 조성된다.

어린이들은 이곳에서 실제로 경찰관, 소방관, 의사 등의 제복을 착용하고 직업체험을 즐기게 하는 것으로 체험관 내부에서 바로 야외로 이어지는 카레이싱 트랙도 조성하게 된다.

이 트랙이 조성되면, 실내에서 탑승해서 자연환경속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되면서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안겨 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직업체험테마파크가 조성되면 서울·경기도에 이어 호남권에선 유일하게 어린이 직업체험관이 조성될 것으로 보여 학부모들의 기대감을 키우게 될 것이다.

이곳 직업체험테마파크가 완공되면 도곡은 광주와 인접한데다 전남 시·군에서도 접근이 편리해서 화순의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은 물론 관광단지로서 떠 오르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바리오화순은 서울 등에서 운영 중인 어린이체험시설과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이곳만의 특색 있는 체험공간을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직업체험시설과 연계한 가족단위 휴양객을 대상으로 20실 규모의 리조트도 함께 건립되면서 지상 5층 규모에 20개의 객실과 프라이빗 온천 6실, 레스토랑, 편의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바리오 화순 측은 리조트 숙박객들에게 지역농가와 연계한 농촌농업체험과 화순관내 문화관광자원으로서 적벽과 함께 테마 투어 등의 프로그램 운영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전국 대다수의 폐광대체 사업이 성인을 주요고객으로 하는 리조트와 골프장 등의 사업에 승부수를 걸었던 것에 비춰봤을 때 바리오화순의 어린이직업체험테마파크는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무엇보다 대다수 폐광대체 사업이 적자에 허덕이고 있으나 바리오화순의 사업성과에 따라선 폐광대체사업의 새로운 지표라는 평가를 이끌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문종안 대표는 “어린이직업체험테마파크는 어린이들이 놀면서 공부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어린이와 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특히 문 대표는 “도곡에 직업체험테마파크와 리조트 등이 조성되면 화순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화순 경제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자료제공/(주)바리오 화순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고운석 칼럼>미암과 …
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최초의 여류 문집 ‘덕봉집’을 알지만 일반인들은 잘 모른다. 특히 미암 유희…
<논평> 우리사회를 어…
어느 지역이든 지역사회를 어지럽히는 족들이 꼭 있다. 지방의원으로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험을 잡아…
지역행사 소식
제1회 충의공 최경회선…
선열의 나라사랑과 거룩한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는다. 1592년(선조 25년 임진) 4월 14일 ‘도요토미…
무료광고
전복 비빔밥 상표 특허…
조개살에는 '트립토탄'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를 섭취하면 뇌에 전달되어 기분 좋아지는 식품류로…
조갯살 비빔밥에 대한 의견
특허청 등록번호 41-0226498 조갯살 비빔밥을 아십니까?
조갯살 비빔밥을 먹어본 적 있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의 전문 식당이 생긴다면 찾아가 보시겠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에 대해서 관심이 있습니까?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