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8년 7월 18일
<논평>구 군수, 출판 기념회의 후속 풍경
주체 측 평가 7천여 명의 참석은 사상 최대 빅 콘서트 !
모 언론 구충곤 군수 지적기사 남발...전혀 영향 無!
입력시간 : 2018. 03.05. 00:00


오는 6월13일 실시되는 제 7대 전국동시지방선거가 5일(오늘)로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 구충곤 출판 기념회는 그야말로 민주당의 세력을 화순에 뿌리 박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빅 이벤트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3일 ‘북 콘서트’가 열리는 날의 행사장의 풍경을 살펴보면 행사가 열린 적벽실은 좌석 뿐 아니라 통로, 로비 등 행사장은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룬 것은 물론, 행사장에 입장을 못한 인파로 행사장 주위의 하니움 정문에서 행사장 입구로 가는 통로, 그 뿐만 아니라 적벽실 앞 문화광장도 축하 인파로 발 디들 틈이 없는 그야말로 입추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 엇다.

주최측은 행사장 인파를 7천여명이 참가 했다고 자평하고 있다.

또 다른 풍경으로 적벽홀로 입장하려는 주민들의 긴 줄이 이어진데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엔 하니움으로 이어지는 도로가 한동안 정체를 빚기도 했다. 화순에서 진행된 ‘북 콘서트’나 출판기념회 중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로 행사장은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사람으로 붐볐다.

또한 지역 주민은 그렇다 하드래도 북 콘서트엔 구 군수의 정치, 재계 학계의 폭 넓은 인맥을 엿볼 수 있었다.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최고위원, 이개호, 손금주 등 현 국회의원 장만채 전남도 교육감, 최재성, 강기정 전 국회의원, 신정훈 청와대 농업비서관, 강동완 조선대학교 총장, 이정희 변호사, 정세장 재경화순향우회장, 최재훈 재광화순군향우회장, 강인규 나주시장, 조충훈 순천시장, 박병종 고흥군수, 가수 최성수 등이 하객으로 자리를 함께한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구충곤 군수가 민주당인 현 집권당의 후광을 업고 있다는 증명도 되지만 그동안의 화순군수로서 티 없는 깨끗함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참석 정치인들의 발언으로 짐작 할 수 있었다.

그 동안 모 언론은 구충곤 군수가 선거법위반 의혹이라는 기사를 남발 했지만 선관위로부터 경고 정도 이외에는 별다른 위법 사항은 없었다는 것이 이번 행사에 나타난 주민의 반응으로 오히려 해당 언론이 협조를 해 주면서 스스로 자충수에 빠졌다는 평가를 낳게 했다.

따라서 선거는 정정당당한 정책 비전의 제시와 이슈의 대결로 치러야 한다는 교훈을 남겨주는 행사로 평가할 수 있는 것이다.

최재승<파인뉴스 대표. 자유기고가>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논평>냉장고 속의 음…
“냉장고 속의 음식은 전기가 잠시 꺼져도 부패되어 먹지 못하게 된다” 한 정치인이 한 말이다.이런 이론…
<고운석 칼럼>국민은 …
"문재인 대통령은 융통성이 없어보일 정도로 자신의 말을 지키려 한다. 정권 재창출 의지도 강하다" 야당 원…
지역행사 소식
제1회 충의공 최경회선…
선열의 나라사랑과 거룩한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는다. 1592년(선조 25년 임진) 4월 14일 ‘도요토미…
무료광고
한양립스 송경덕 010-…
화순 한양립스 아파트 본격 분양에 나선다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합 610세대 분양"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
조갯살 비빔밥에 대한 의견
특허청 등록번호 41-0226498 조갯살 비빔밥을 아십니까?
조갯살 비빔밥을 먹어본 적 있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의 전문 식당이 생긴다면 찾아가 보시겠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에 대해서 관심이 있습니까?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