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8년 7월 16일
07월 09일 한눈에 보는 화순군 소식
◆<문화관광>화순향교, 유생체험 프로그램 운영
◆<농업기술>화순군 제11기 농업인대학 하반기 개강
◆<교육지원청>우리도 가족과 함께 여행가요!
◆<화순군의회>제8대 화순군의회 개원식
입력시간 : 2018. 07.09. 11:40


◆<문화관광>화순향교, 유생체험 프로그램 운영

7월 10일 개강, ‘위대한 만남, 스승’

화순군은 화순향교가 오는 7월 10일 유생체험 프로그램 ‘위대한 만남, 스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 ‘화순지학 향교지학’ 일환으로 문화재청·전라남도·화순군이 후원이고 화순향교가 주최·주관하는 사업이다.

‘위대한 만남, 스승’은 어린이, 청소년,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하며,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체험교육으로 스승에게 배움을 청하는 예법에서부터 배움에 임하는 자세까지 직접 몸으로 배워본다. 전통놀이를 통한 예절교육도 병행한다.

지난 6월에는 조선대학교 정부추천 외국인 장학생들이 첫번째 유생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에게 많은 호응 얻었다. 이번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10·11·12·16·18일(화·수·목·월·수) 총 5회로 나눠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화순향교에서는 ‘만화향연(옛 그림 이야기가 있는 음악회)’을 9월, 10월 총 2회 개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문의 대동문화재단 문화사업국(062-674-6567

◆<농업기술>화순군 제11기 농업인대학 하반기 개강

- 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한 심화교육 실시 -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7월 3일 지역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인대학 실용농업과 3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교육을 추진하였다.

이 날 교육은 아열대 작목 알아보기로 기후 온난화에 대응하여 경제성 있는 작목을 선택하고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명품 농산물 재배 방법을 강의하였다.

한편, 금년 농업인대학 하반기 과정은 7월 3일부터 11월 하순까지 32회로 실용농업과와 농산물가공과 두 과정이 운영되며, 지난 3월 7일 입학식을 진행하여 현재까지 총 17회의 교육을 진행하였고, 화순군 농업인대학은 현재까지 10기, 21과정 79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문귀동) 관계자에 따르면 “농업인대학은 교육생의 전문기술 수준을 높여 명품농산물 생산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 과정으로, 각 과정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는 만큼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이론에 국한 된 교육이 아니라 현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인대학에 대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061-379-5453)으로 하면 된다.

◆<교육지원청>우리도 가족과 함께 여행가요!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은 지난 6월 23일과 30일, 7월7일(토) 3회에 걸쳐 화순, 장성, 담양, 장흥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의 30가족 총 120명을 대상으로 여수일원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우리가족 짱” 캠프를 개최하였다.

화순교육지원청은 화순, 장성, 담양, 장흥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거점교육지원청으로서 교육복지 학교 학생 중 평소 가족들 간의 대화나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한 가정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짱” 가족기능강화 캠프를 추진하게 되었다.

캠프 내용으로는 가족이 함께 손잡고 떠나는 여행을 통해 같은 주제로 대화하고 함께 생각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가족 이해의 시간, 가족사진 콘테스트, 문화체험 활동 등으로 구성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다문화 가정 엄마는 평소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야외활동이나 놀아주는 시간을 전혀 갖지 못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아이와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아이가 자기에게 “엄마가 있어서 고맙다”는 소감을 발표할 때는 뜨거운 눈물이 흐르고 아이를 위해서라도 ‘내가 더욱 열심히 살아야 겠구나!’ 하고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고 하였다.

아빠, 언니와 함께 3가족이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아빠가 자신을 위해 레일바이크 폐달을 땀을 뻘뻘 흘리며 굴려 주셨는데 ‘그 시간이 너무 좋았고 아빠랑 더 친해지는 기분이었다’며 이런 시간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해 관계자들의 마음을 뭉쿨하게 하였다.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정혜인)은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화순군의회>제8대 화순군의회 배식봉사로 첫 공식일정

강순팔 의장 “소통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 만들겠다”



제8대 화순군의회 개원식이 8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구충곤 군수를 비롯해 박영덕 화순경찰서장, 정혜인 화순교육지원청장, 김도연 화순소방서장, 의원 가족 등이 개원을 축하했다.

특히 군의회는 개원식 앞뒤 남산 충혼탑을 찾아 헌화분향과 무료 급식소를 찾아 배식봉사로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강순팔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제8대 전반기 화순군의회를 “소통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로 이끌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강 의장은 “우리 모두는 군민의 엄중한 부름을 받아 이 자리에 섰다”면서 “제8대 의회는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고유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한편 군민의 작은 소리까지도 챙겨 군정에 접목해 나가는 소통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강 의장은 “군의회와 집행부는 수레의 양축이다. 수레바퀴 하나로는 멀리갈 수 없다”며 “8대 군의회에선 집행부가 잘못할 때는 과감하게 비판하는 한편 대안도 제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겠다”며 “화순발전이라는 동일한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 긴 여정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구충곤 군수는 축하에서 “큰 기대 속에 힘차게 출발하는 제8대 화순군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오늘 출범하는 제8대 의회에서도 군정에 동반자로써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면서 희망찬 화순의 미래를 여는데 더욱 성숙한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개원식 뒤 무료급식소를 찾아 점심 배식봉사를 펼쳤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고운석 칼럼>국민은 …
"문재인 대통령은 융통성이 없어보일 정도로 자신의 말을 지키려 한다. 정권 재창출 의지도 강하다" 야당 원…
<사설>화순은 왜 鎭魂…
화순군이 왜 이렇게 시끄러운가? 화순은 면적의 74% 정도의 산으로 둘러쌓여 있는 가운데, 우선 만연산이…
지역행사 소식
제1회 충의공 최경회선…
선열의 나라사랑과 거룩한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는다. 1592년(선조 25년 임진) 4월 14일 ‘도요토미…
무료광고
한양립스 송경덕 010-…
화순 한양립스 아파트 본격 분양에 나선다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합 610세대 분양"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
조갯살 비빔밥에 대한 의견
특허청 등록번호 41-0226498 조갯살 비빔밥을 아십니까?
조갯살 비빔밥을 먹어본 적 있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의 전문 식당이 생긴다면 찾아가 보시겠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에 대해서 관심이 있습니까?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