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8년 8월 19일
`폭염 그늘막` 언제쯤?…설치사업 지지부진
입력시간 : 2018. 07.18. 08:21


폭염에 도로를 걷다 보면 자연히 그늘을 찾게 된다.

그래서 전국적으로 그늘막 설치 사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전라남도도 올해부터 이 사업을 모든 시군으로 확대하기로 했지만 사업 진행은 더디기만 하다.

찌는 듯한 더위에 강렬한 햇볕까지 내리쬐는 요즘. 길을 건너려 도로에 잠시라도 서 있으면

말 그대로 숨이 턱턱 막힌다.

이를 대비해 지난 2013년 서울 은평구에서 시작한 폭염 방지 그늘막 설치사업이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광주시 한 시민은 "날 더울 때는 이렇게 해놓으면 신호 기다리다가 그늘 밑에 서 있으니까 좋죠."

이 때문에 광주시는 지난해 100개에서 올해는 200개로 그늘막을 늘리고 이 가운데 70%는 고정형으로 대부분 설치를 마무리했다.

이에 반해 전라남도는 최근에야 22개 시군에 공문을 내려보내 100개 그늘막을 설치할 예정이다.

지방선거 등으로 사업 시행이 늦어졌다는 게 이유다.

전라남도 관계자 "올해는 민선 7기 때문에 추경이 없었습니다. 그렇다 보니까 본예산하고 매칭 부분이 부족했고 예산편성 상에 부득이한 사유가 올해 좀 있었습니다."

이렇다보니 일선 시군은 다른 예산을 끌어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년도에 계획 수립이 되어야 예산편성이 되는데 올해 내려와서 성립 전 예산으로 하라고 해서 의회 승인을 받고 추진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부 지자체는 아직 사업 계획도 확정하지 못했다.

"지금 계획 중인데요." "어디 어디에 계획하고 있나요?" "그것까지는 아직..."

전남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지 10여 일이 지나고 있지만, 보행자 편의를 위한 그늘막 설치가 완료되기까지는 적잖은 시일이 필요해 보인다.

/KBS 뉴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KBS뉴스해설] 실질적…
우리 경제에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규제 완화가 주요 정책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규제 완화를 하면…
<고운석 칼럼>미암과 …
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최초의 여류 문집 ‘덕봉집’을 알지만 일반인들은 잘 모른다. 특히 미암 유희…
지역행사 소식
제1회 충의공 최경회선…
선열의 나라사랑과 거룩한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는다. 1592년(선조 25년 임진) 4월 14일 ‘도요토미…
무료광고
전복 비빔밥 상표 특허…
조개살에는 '트립토탄'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를 섭취하면 뇌에 전달되어 기분 좋아지는 식품류로…
조갯살 비빔밥에 대한 의견
특허청 등록번호 41-0226498 조갯살 비빔밥을 아십니까?
조갯살 비빔밥을 먹어본 적 있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의 전문 식당이 생긴다면 찾아가 보시겠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에 대해서 관심이 있습니까?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