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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9일
[건강 이야기]기력 충전하는 식사법
입력시간 : 2019. 12.03. 09:23


1. 아침을 꼭 챙겨라

영양가 있는 아침을 먹는 것부터 하루를 시작해 보라.

여러 연구 결과 아침을 먹으면 에너지가 넘치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요구르트, 베리류, 시리얼 등으로 만든 얼음과자도 좋은 아침 식단이다.

2. 몸의 수분을 유지하라

갈증이 들면 더 피곤해지고 졸리 게 된다.

하루에 최소한 8컵의 물을 마셔라.

그러면 에너지를 북돋워주고 소화를 도와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다.

피부 상태까지 신선하게 만들어준다.

3. 섬유질과 단백질이 함께 포함된 점심을 먹어라

점심 때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으면 몸을 노곤하게 한다.

대신 소화가 빨리 되는 섬유질과 단백질로 이뤄진 음식을 가볍게 먹는 게 에너지를 내는 데 좋다.

4. 식사는 적은 양을 자주 먹어라

과식하면 몸이 축 늘어지는 기분이 들게 된다.

그보다는 소량을 여러 번 먹는 게 좋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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