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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 4일
[제안]SNS를 활용, 생동감 있는 화순 홍보를!
유트브(YouTube) 동영상으로 화순의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홍보가 필요 !
입력시간 : 2019. 12.28. 00:00


화순군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전국적인 홍보를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SNS는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또한 사용자 간의 자유로운 의사 소통과 정보 공유, 그리고 인맥 확대 등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생성하고 강화시켜주는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한다. 스마트 기기의 보급이 일반화되면서 SNS를 사용하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고, 사용하는 SNS의 수량도 많아지고 있다.

SNS의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고, 빠른 속도로 많은 사람에게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례로, 지진이나 산사태와 같은 재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현장에 있는 사람들이 직접 영상을 촬영하여 SNS를 통해 전달할 수 있다. 또한, SNS가 시민의 정치 참여를 유발하여 민주화를 요구하는 기폭제가 되기도 한다.

SNS 사용이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국가 간 사회화의 내용이 어느 정도 유사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생겼다. 또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SNS를 활용할 경우, 세대 간 사회화의 차이도 줄어들 수 있다.

이러한 활용범위가 큰,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은 단시간에 화순의 많은 정보를 전국을 넘어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을 것이다. 홍보 방법은 관광지의 소개 명소의 현장을 순회 하면서 쵤영하고, 해설을 붙여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하여 SNS 매체로 홍보체계로 짧게 여러번 운영하면 홍보 효과가 극대화 할 것으로 보인다.

SNS의 이러한 장점으로 화순의 8곳의 경치를 널리 알리고, 농,특산품을 소개한다면, 좋은 결과를 예상 할수 있을 것이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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