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4월 9일
약국과 이비인후과의 "영업재개는 지침에 따라 정당"
입력시간 : 2020. 03.19. 00:00


청정지역으로 자부하던 화순군에 불청객 ‘코로나19’ 화순 첫 번 확진자가 다녀간 S약국과 J이비인후과에 대한 조기 영업 의혹이 일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화순 보건 당국은 “확진자 방문 사실 확인 후 일시 패쇄 됐던 영업재개를 허용한 이유는 이비인후과 의원과 약국 모두 중앙방역대책본부 및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의 지침에 따라 방역 등의 조치가 이뤄지면서 영업재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밝혔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한 본부 지침에는 “의료기관의 경우 환자가 다녀간 후 소독하고, 소독 후 시간당 6회 이상 환기조건에서 최소 2시간 환기 후 진료를 재개할 수 있다”고 명시된 규정에 있는 사항이라고 화순 보건소는 밝혔다.

또한 “약국의 종사자들은 모둔 음성으로 나왔으며, 이비인후과 측은 종사자가 교체되어 아무 이상 없다”고 보건소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지역경제에 있어서 장시간 영업장을 폐쇄 시키는 것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정부 방침에 따른 것이라 밝혔다.

확진자는 17일 당일 이미 전남대 음압병원으로 후송 했으며, 확진자의 행동반경이 아파트와 보건소, 약국,의원 등 넓지 않기 때문에 영업자의 오랜 폐쇄는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국가가 우선이다. 학원, 단체의 …
“사람이 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사람이 사람 다워야 사람이지 !". (人x6) 인간을 단적으로 표현한 용어로서…
<서경석의 세상읽기> 우파의 두 가지 큰…
이번 미래통합당 공천은 정당사에서 최악의 공천으로 평가될 것이다. 4.15총선에서 통합당이 패배한다면 …
[論壇] 화순군, “결혼장려금 지원 정책…
화순군이 획기적인 인구장려 정책을 발표했다. 인구절벽과 저출산으로 다가가는 시점에서 결혼 장려금 정책…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