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7월 7일
화순군 보건소 감염병팀 '코로나19' 총력전
집단생활 요양시설 종사자 1,500여명 코로나 19 ‘전수 진단’
화순군 보건소, 민원업무 등 일반진료 ‘잠정 중단’
마을 리장 배제 화순읍이 직법 서민층, 차상위세대에 2차 마스크 배부
입력시간 : 2020. 03.24. 14:45


종사자 1500명에 대해 드라이브 스루 검진을 실시한다.
◆[보건소]화순군, 집단생활 시설 종사자 코로나 19 ‘전수 진단’

시설별 날짜 지정...요양병원 등 종사지 1500여 명 순차적 검사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관내 집단생활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19 전수 진단검사를 추진한다.

최근 요양병원 등 집단생활 시설에서의 집단감염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유증상자를 조기발견하고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화순군은 이용대체육관 앞 주차장에 자동차 이동형(Drive Thru)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집단생활 시설별 일정을 정해 순차적으로 진단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수검자들은 차량에 탑승한 채로 접수부터 진료, 검체 채취, 교육을 받게 된고, 예상 소요시간은 5~10분 정도다. 차량 이동이 어려운 대상자는 화순군 보건소에 있는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진행한다.

진단 대상은 관내 집단생활 시설 종사자 1500여 명이다. 관내 집단생활 시설은 요양원 14개소, 요양병원 14개소, 장애인시설 3개소, 아동복지시설 1개소로 총 32곳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수 진단을 위해 6개 검진팀을 꾸려 27명의 보건 인력을 투입했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진단과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 19 지역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 보건소는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일반진료를 비롯한 건강진단, 예방접종, 물리치료, 운전면허 발급 등의 민원업무를 잠정 중단하고 코로나 19 대응업무에 집중할 예정이다. 단, 보건증 발급은 관내에 대체할 의료기관이 없어 기존대로 처리한다.

◆[보건소]화순군 보건소, 민원업무 등 일반진료 ‘잠정 중단’


코로나 19 안정 시까지 감염병 대응에 총력 집중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25일부터 보건소의 일반진료를 비롯해 건강진단, 예방접종, 물리치료, 운전면허 발급 등의 민원업무를 전면 중단하고 코로나 19 대응에 집중할 예정이다.

군은 요양병원 등 집단생활 시설 종사자 전수검사 등 감염병 대응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간호사와 보건인력을 비상근무 체제로 배치했다.

단, 보건증 발급은 관내에 대체할 의료기관이 없어 기존대로 처리한다.

각 면의 보건지소도 집단생활 시설 종사자 전수검사를 진행하는 다음달 3일까지 일반진료와 예방접종 등을 한시적으로 중단한다.

군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발전한 전염병을 막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로 군민들의 넓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당분간 일반진료와 예방접종 등은 가까운 의료기관을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화순군 보건소 보건행정팀(☎379-53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읍]‘코로나19’ 방역용 마스크 2차 배부

오늘(25일)화순읍에서 2차로 ‘코로나19’ 방역용 마스크는 서민층 세대와 차상위세대 등 에게 오후 6시 30분 이후에 배부됐다.

특이한 사항은 지난 1차 배부에서는 각 마을 리장이 배부했으나 이번 배부는 리장이 아닌 읍사무소에서 지직접 배부했다.

이는 1차 배부에서 일부 마을 리장들이 서민층이나 차상위세대가 아닌 제3자에게 배부했을 가능성이 높아 화순읍에서 직접 배부한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일부 마을 리장들의 불성실 행위에 대해서 행성관서는 불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할수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기고] “순리대로 살아가는 것이 행복…
자연의 순리는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다. 꽃들도 피는 순서가 있다. 산수유, 개나리가 피기 시작하면 그 …
[社說]화순은 농가월령가(月令歌)중 유…
화순군수 민선 7기 2년, 젊음과 패기의 인재의 집행부와 의회 월령가(月令歌)는 원래 중국 하(夏)나라 古…
[강순팔]화순군의회 제8대 전반기 강순…
존경하고 사랑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구충곤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제8대…
지역행사 소식
김길주 목사의 4 번째 고향방문 행사
출향민 김길주 목사가 자신의 생가를 복원한 후 부인과 함께 6월 28일 저녁부터 7월 2일까지 5박 6일 동안…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