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5월 27일
[사설]화순읍 군청거리, 벌고川 명품 장미거리 完生을!
지저분한 군청 거리 깔끔하게 정비...“계속 가꾸겠다”
"사업을 시행하면 시종일관 변함이 없는 정신이 필요"
입력시간 : 2020. 03.29. 00:00


깨끗이 정돈된 장미의 화단 모습
화순읍은 2014년 조성한 군청 거리에 있는 장미의 거리 화단이 정비 상태가 불량하다는 많은 지적을 받아왔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깔끔하게 단장 할 것이라고 화순읍장은 밝혔다.

장미의 거리는 지난 2014년 화순힐링푸드 페스티벌을 대비하고 군민들의 정서와 생활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아름다운 장미 거리를 군청 사거리에서 자치샘 까지 조성하고, 벌고 川(제일중 인근) 주변에도 울타리와 같은 아치형식 으로 조성한바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데이비드 오스틴 영국 장미 144주를 아치형 틀에 식재하여 덩굴이 지도록 하여 세계 최고의 장미꽃을 여기에서 구경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긍지를 가지고 조성 사업을 군민의 혈세로 벌인바 있다.

그러나 원래 취지는 어디에 가고, 장미의 거리는 잡초가 거리가 되어 군청을 오고가는 주민들의 비난을 산바 있다.

이 장미의 거리를 조성 할 2014년 경 화순읍은 “장미의 특징인 참신성과 희소성으로 주민들에게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며, 향기는 과일향, 벌꿀향, 차향, 복합향, 다른 식물향 등 향기만으로도 감탄시킬 수 있다”고 호언장담을 했으나 그동안 관리 부족으로 장미의 거리가 아니라 잡초의 거리가 되어 버린 것이다.

또한 벌고천의 넝쿨장미 역시 잡초가 무성해 주민들의 지적을 많이 받아왔다.

그러나 앞으로 원래의 취지를 다시 살려, 장미의 색상, 분홍색, 노랑색, 살구색, 오렌지색, 빨강색, 흰색, 미색 등의 다양한 색을 보여주며 대체적으로 파스텔톤의 은은하면서 우아로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점검을 하겠다고 말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

따라서 한번 심어놓고 관리를 하지 않아, 군청사거리 화단이 잡초 화단으로 만들어서는 안될 것이다.

주민의 혈세로 형성된 장미의 거리를 항상 始終一貫(시종일관) 정신으로 화단의 조성 취지와 같이 명품의 장미거리를 기대해 본다.

화순읍 관계자에 따르면 “꾸준한 관리와 꽃을 사랑하는 마음을 준다면 새로운 화순의 명품 볼거리 탄생을 확신하며, 추가 구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화순읍장도 “처음의 화단조성 정신으로 아름다운 거리를 만들 계회이다”고 말했다.

/論客 최재승 [파인뉴스 대표]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說]화순군 퇴직한 서기관 때문에 화…
화순군의 직제 서열은 민선의 화순군수와 서열 1위 부군수 그리고 2위는 4급 서기관으로 기획실장, 화순읍장…
[論說]중도 하차 首長의 痕跡(흔적). 永…
·18 광주 민주화운동 40주년에 충북 청주 소재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 안의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 흔…
광주항쟁 5.18, 40년 전 오늘을 생각하…
1980년 5.18 바로 그 날! 나는 그때 결혼하고 광주시 산수동에 거주하고 있었다. 큰딸이 5살 아들이 3살되…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