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4월 17일
[현장고발] 공무원 쉬는 날 공사..주위 주민 굉음 호소
군청앞 공사현장 주민들 아우성..“어린이집 붕괴위험...”.
당국은 공사현장의 안전대책을 업자에게 지시해야
입력시간 : 2021. 02.28. 11:46확대축소


아파트 부지에 콘크리트 구조물 분쇄작업중인 중장비
화순군청 앞 모 아파트 건설예정 부지 현장에 토요일 공무원이 쉬는 날을 택해 토목 공사를 하고 있는 현장에 대해서 제보가 들어왔다.

이 아파트 건설 부지는 화순군에 건설 사업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입주자를 모집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민원인에 따르면, 미래어린이집 부근의 아파트 부지 현장에서 27일 오전 11시 30분 경 콘크리트 구조물을 철거하면서 중장비를 사용 굉음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이다.
공사로 인한 붕괴위험이 있는 인근 어린이집


특히 얼마 전에도 굉음을 일으키는 문제가 있어서 주민들이 해당 부서에 소음문제를 신고했으나 1차 단속을 벌였지만 이번에는 공사업체가 공무원이 쉬는 날을 택해 단속을 피하고 있다는 것이다.

주민에 의하면 군청 직원들이 단속을 펼치는 현장까지 목격 했으며, 현장은 공무원이 철거한 후 다시 공사를 시작 했다는 것이다.

또한 주민들은 공사현장에 소음 방지시설과 분진 예방시설을 하고 공사를 단행해야 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관철이 안되면, 집단행동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따라서 당국은 공사현장의 여러가지 안전대책을 업자에게 지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기고문]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인다 …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 인하여 대중교통 이용이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비율이 높…
[論評]풍력시설 거리 문제 앞서,"사문서…
화순군 초유의 민간인 조례청구가 발생하면서 군청 앞 광장을 비롯해 화순의회 앞에서의 주민 농성의 원인이…
[論評]풍력발전 거리, 주민과 의회의 格…
최근 KBS2 드라마 오게이 광자매에서 나오는 대화에서 “이건 아니라고 봐..아닌 건 아닌겨”의 주인공의 대…
지역행사 소식
화순환경21 환경오염 예방감시 활동 본…
환경연대21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이하 환경21)이 환경오염예방감시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읍 칠충로 대광로제비…
(대리5리 개발위원회) 공고 제 2021-02호 우리 아파트단지에 봄이 왔음을 공고 합니다. (1)이…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