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9월 21일
화순환경21 환경오염 예방감시 활동 본격
환경오염예방지도사 자격증 전수...환경오염예방감시단 구성 운영
입력시간 : 2021. 04.12. 10:44확대축소


▲사진제공 : 환경21연대
환경연대21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이하 환경21)이 환경오염예방감시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화경21은 지난 11일 신규 환경오염예방지도사 8명에게 자격증을 전달하고 감시활동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김문기 (사)환경21연대 광주전남총괄본부장이 강사로 나서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 및 생활 속 환경오염 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환경오염예방지도사는 환경오염 예방과 감시 활동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환경 속에 안정된 생활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 환경보전전문가들로 전남에서는 50여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화순환경21(이하 21연대)은 신규 지도사 배출을 계기로 ‘환경오염예방감시단’을 구성해 보다 깨끗한 화순을 만들기 위한 체계적인 감시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21연대는 주암호 주변에 대한 오염행위 예방과 감시활동을 통해 주암호를 식수원으로 사용하는 화순군민들의 보다 안전하고 질 좋은 식수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으로 보인다.

21연대(김상호 회장)에 따르면. “감시 활동 중 각종 하천 주변의 축사와 업체들의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꼼꼼한 감시활동을 특히 감시 한다는 예고를 했다.”고 밝혔다.

김문기 본부장도 “화순의 경우 ‘청정지역’을 표방하고 있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예방활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며 “환경오염예방감시단 활동을 통해 각종 오염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자격 시험에서 화순지역 언론인 박미경씨가 수석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다양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통해 화순환경21이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신규 지도사와 회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기고 ]구충곤 군수 추석 명절 인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입니다. 올 추석도 코…
[기고]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 보내십시…
존경하…
[기고]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 코로나(w…
우리나라에서 최초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벌써 두 번째 한가위를 맞이하고 있다. 백신 접종률은 조…
지역행사 소식
[예술]색다른 미술...翠甫 윤호성 불교…
취보 윤호성 화백은 불교 계통의 작품 활동을 많이 하고 있으며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다. 광주 불교미술…
무료광고
착한 며느리 공개 구혼 합니다.
시아버지가 참신한 며느리를 원합니다. 아들 직업 : 화순군청 공무원 : 경주 최가 33대손 출생 : 1977년…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