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8월 3일
[美談]조준성 조합장 임직원과 농촌 일손 돕기
조준성 조합장과 임·직원 등 35여 명 농촌 돕기 구술땀
입력시간 : 2021. 05.31. 00:00확대축소


조준성 조합장 신입사원에게 이양기 교육
조준성 화순농협 조합장은 농번기를 맞아 가장 바쁜 농가의 농사일을 대행과 일손돕기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미담을 낳고 있다.

조준성 조합장을 비롯 이서농협 임·직원들은 이서면에 위치한 벼재배농가의 농작업 대행을 하면서 농가의 바쁜 일손을 대신했다.

화순농협 신입 직원이 조준성 조합장에게 이양기 사용법을 배우면서 모내기 공동작업을 하는 등 일손돕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 조합장은 조합장이 된 후 계속 농촌 일손돕기를 계속 하고 있다.

윤일영 상임이사 외 화순농협 본점의 임·직원과 화순농협부녀회, 고향을 사랑하는 주부모임, 여성그린산악회 등 30여 명은 화순읍 도웅리에 위치한 복숭아 농장을 찾아 복숭아 열매 적과 및 봉지 씌우기 작업을 하면서 일손을 보탰다.

또 복숭아 열매 적과와 봉지 씌우기를 하고 있는 최우현 하나로마트 장장과 화순농협 부녀회원들은 화순농협 주부대학 학생들과 공동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모내기 작업을 화순농협에 맡겼던 A 농민은 “먹고 살기 위해 직장을 다니면서 농사를 짓고 있는데 논갈이부터 모내기, 해충방제, 수확까지 화순농협에서 대행해줘 논을 묵히지 않고 농사를 지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 도웅리의 복숭아 농장주 B 씨도 “지금 농가들이 너무 바쁘다. 그러나 코로나 상황이라 일손 구하기가 더 어려워 제때에 해야 할 열매 솎기와 봉지 씌우기 등을 못 하고 있었는데 화순농협에서 이렇게 나와 도와주니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화순농협 윤일영 상임이사는 “지금부터 모내기가 끝날 때까지 조준성 조합장님과 임·직원들 모두가 주말까지 나와 자발적으로 일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농사라는 게 때를 놓치면 일 년 농사를 망친다. 힘이 닿는 데까지 일손돕기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국힘 입당 윤석열···호남지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격 국힘당에 입당하면서 내년 대선이 양강 구도로 흐를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윤 전…
[論評]“(주)키즈라라를 둘러싼 의혹은…
최근 화순의 (주)키즈라라에 대한 여러 가지 문제가 지역 사회를 떠들썩하게 하고 있다. 이 문제의 사실 여…
[특별기고] 코로나 변이바이러스 잡으려…
2019년 12월 코로나19라는 보도 듣지도 못한 바이러스가 터졌을 때 한국의 K-방역 시스템이야 말로 제대로 …
지역행사 소식
“주민 뜻 무시하면 선거에서 심판할 것…
‘풍력발전 저지 화순군대책위(공동 위원장 김길렬/홍은주, 이하 대책위)는 17일 풍력발전시설과 마을과의 …
무료광고
[무료 광고]화순 한의원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6 (대광Ⓐ앞 우편번호 58137)의 화순 한의원을 소개한다 진료과목 한방부인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