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2년 1월 28일
커피를 마셔야 하는 10가지 이유
입력시간 : 2021. 12.06. 13:08확대축소


1. 커피에는 항산화 물질을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인 과일과 야채들에 포함된 항산화물질보다 커피에 훨씬 많은 항산화 물질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황산화는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2. 커피향이 스트레스를 막아줍니다.

서울대학교 연구진은 수면부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실험쥐에게 커피향을 맡게하니 뇌 단백질에 변화를 발견하였습니다. 특이한점은 커피향이 모든 스트레스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수면부족으로 인한 스트레스에만 영향이 있다고 하네요. 수면부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에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3. 파킨슨병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사이언스데일리에 따르면 로널드 포스투마 박사의 연구자료 "파킨슨병환자가 커피를 마시면 활동능력이 향산된다"는 사실을 증명 했습니다.

4. 커피는 간에 좋습니다.

22년간 12만5천명을 대상으로한 연구를 2006년 발표하였는데요. 결론은 하루에 한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간 경화증의 발병률이 20% 낮았습니다. 듀크대와 싱가폴국립대 의대 연구진은 하루 4잔 이상의 커피나 차를 마시면 비알콜성 지방간 질환을 예방할수 있다고 했습니다.

5. 커피는 당신을 행복하게 한다.

미국 보건당국의 연구에서는 하루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10% 낮다. 이는 카페인 효과 때문만 아니라 커피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 때문이라고 홀레이챈 의학박사가 밝혔다.

6. 커피를 마시면 자살 위험이 낮아집니다.

하버드 보건대학원의 연구에 하루 2~4잔의 커피를 마시면 세로토닌,도파민,노르아드레날린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어 우울증을 막아주기 때문에 자살률이 50%정도나 낮출수 있다고 합니다.

7. 커피는 특히 여성의 피부암을 낮춰 줍니다.

브리검대학과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진이 20년 동안 112,897명 남녀 추적 연구결과 하루 3잔이상 커피를 마시는 여성들이 그렇지 않는 여성보다 피부암 발병률이 낮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8. 커피는 당뇨병 발병위험을 낮춥니다.

미국 화학협회의 연구에 하루에 4잔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50%감소한다고 합니다. 4잔외에 더 추가로 마실 경우 발병률이 7%씩 더 낮아졌다고 해요.

9. 커피를 마시면 두뇌건강을 오래 유지합니다.

사우스플로리다 / 마이애미 대학교 연구에 혈액내 카페인 수치가 높은 65세이상 실험자들이 알츠하이머병에 걸리는 시기가 2~4년 정도 늦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신경과학자인 찬하이카오는 "커피를 마시면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할수는 없지만, 발병률을 낮추거나 지연시킬수있다"고 확신 합니다.

10 .커피는 인지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커피는 두뇌의 각성뿐아니라 집중력을 높이고, 효율적인 사고를 하도록 도움된다고 합니다ᆢ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출마선언 /류종옥[신정훈 국회의원 前비…
사랑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길 간절한…
[論評]野"호남 20% 목표"vs與"기득권 지…
호남(광주·전남·전북)이 텃밭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호남 지지율'이 심상치 않다. 한 달 …
[論評] 무엇을 어쩌라고 방역당국은 이…
‘코로나19’의 침공이 시작된 지 2년을 넘기고 말았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광주에서는 21일 오늘 오후 5시…
심재근 도의원 출마의변
“건강과 행복이 공존하고 우리 지역 화순이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정치인의 꿈…
2022년 양대선거에 즈음하여
‘고무신 선거’, ‘막걸리 선거’라는 말이 있었다. 과거 우리의 선거문화가 지금보다 한참 성숙하지 못했…
지역행사 소식
[채용 공고문]
■채용분야 : 요양보호사, 채용인원 5명, 분야 장기요양서비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 □ 근로조건 …
무료광고
착한 며느리 공개 구혼 합니다.
시아버지가 참신한 며느리를 원합니다. 아들 직업 : 화순군청 공무원 : 경주 최가 33대손 출생 : 1977년…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