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4년 6월 18일
신정훈 의원 “윤석열 대통령은 ‘양곡관리법 저지’의 주범이 될 것인가”
‘무제한 수매’운운.. 민주당 추진 ‘쌀값정상화법’의도적 왜곡!
쌀 생산조정 병행 통한 ‘시장격리 일상화 아닌 최소화’입법 목적
‘이재명하명법’해괴한 논리..쌀값 전쟁 끝내야 지방이 산다
입력시간 : 2023. 01.05. 13:18확대축소


신정훈 의원(나주화순, 더불어민주당, 원내선임부대표)은 5일, 원내정책조정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민생법안으로 추진하고 있는 ‘쌀값정상화법’을 왜곡, 폄훼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 강력한 유감을 표명했다.

신정훈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올해 사활을 건 농정과제는 바로 ‘쌀값정상화 저지’인 것 같다. 농식품부 업무보고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나서 ‘무제한 수매’라는 말을 사용하며 입법 취지를 의도적으로 왜곡하고 폄하했다. 명백한 거짓말이자 국민에 대한 호도이며 농민에 대한 기만”이라며 비판했다.

이어 신정훈 의원은 “양곡관리법은 쌀 생산조정 병행을 통한 ‘시장격리 일상화가 아닌 최소화’가 목적이다. 반복되는 쌀 수급의 불안과 가격 불안정을 해소하자는 것이지, 쌀을 무제한 사들여 매년 시장격리를 하고 재정을 낭비하자는 게 아니다.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양곡공산화법’이나 ‘이재명하명법’은 해괴한 논리”라며 개정안의 입법 취지를 재차 강조했다.

또 신정훈 의원은 “쌀값이 무너지면 지방이 무너진다. 50만 농가가 생산하고, 5천만 국민이 소비하는 생활필수품인 쌀의 수급과 가격관리는 모두의 공생을 위한 길”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신정훈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은 기어코 ‘양곡관리법 저지의 주범’으로, 쌀값 폭락이라는 ‘재앙의 불씨를 남긴 대통령’으로, 농정 개혁의 ‘한 줄기 희망을 빼앗은 부끄러운 이름’으로 농정 역사에 기록될 것인지 답해야 한다. 30여 년간 반복되어온 쌀값 전쟁을 끝낼 수 있도록, 민생법안에 덧칠한 정쟁의 덫을 거둬내고‘쌀값정상화’의 길에 함께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한국기자협회, 이재명 대표에 '검찰의 …
한국기자협회와 전국언론노조, 방송기자연합회는 언론을 향해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
류종옥 의원 5분 자유발언
(민선 8기, 화순이 새롭고, 군민이 행복한가?) [5분 발언] 화순군의회 류종옥 의원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
초선의 설렘과 다선의 희망이 우리 미래…
지난 4월 총선에서 뽑힌 제22대 국회의원의 임기가 시작됐다. 국회는 더불어민주당과 연합 175명, 국민의힘…
[論評]잠잠치 못한 和順, 뜨거운 감자 …
지난 1월30일 소장 제출한 사건으로 화순의 뜨거운 감자 중 하나인 2명의 언론인과 1명의 기업인, 그리고 도…
[기고]아이 없는 세상은, 어이없는 세상…
사랑은 좋아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말한다. 사랑은 사람이 지닌 수많은 감정 중 가장 나약하면서도 가장…
지역행사 소식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 남산 일대 정화…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가 지난 6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남산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