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3년 6월 4일
[오늘의 이야기] 빗속에 려진...개 한 마리
"키우다 버릴려 거든 처음부터 키우지 마라"
입력시간 : 2023. 01.07. 13:52확대축소


최근 우리 사회에서는 반려동물의 수가 늘어가고 있으나 유기한 동물 역시 늘어가고 있다.

반려동물도 그들에게는 하나뿐인 소중한 '생명'이기 때문에 귀여울때 분양 받고 늘고 병들면 버리는 것은 인간으로서는 있어서 안될 일이다. 차라리 처음부터 반려동물을 분양 받지 않아야 한다.

따뜻한 이야기에서 나온 문장을 소개 한다. 장대비가 쏟아지는 어느 날이다.

한 차도의 끝에 있는 주차장에 쏟아지는 비를 그대로 맞으며 앉아 있는 개 한 마리가

있었다.

주인을 기다리는지 미동도 하지 않은 채 앉아 있는 것을 근처 편의점에 왔던 한 여성이 발견한다.

오랫동안 차가운 빗속에 있던 탓에 개의 몸은 경직되어 있었기에 그녀는 조심히 담요를 덮어주었다.

그러나 개의 모습은 마치 삶에 대한 희망을 잃은 것처럼 사람이 다가가도, 담요를 덮어주어도, 먹을 것을 가져다주어도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

그녀는 개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한쪽 발은 심하게 다쳐 있었고 눈에도 염증이 있는 성치 않은 상태였다.

그녀는 이 개가 주인에게 버려졌음을 직감하고 개를 돕기 위해 한 시간 이상 주차장에 서서

천천히 신뢰를 쌓아갔다.

결국 마음의 문을 연 개는 그녀와 보호소 직원을 따라 동물보호소로 갔다.

그리고 그곳에서 '캐시'라는 새 이름과 함께 따뜻한 돌봄을 받았다.

이후 '캐시'를 구조한 그녀가 입양해서 함께 생활하고 있다.

귀여운 시기가 지나거나 노화로 인해 동물에게 질병이 찾아오면 매몰차게 유기하는 참담한 일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사랑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것은 많이 알지만, 간혹 사람과 동물에 대한 책임의 무게를 다르게 생각하기도 한다.

작은 동물을 맞이하는 선택에도 생과 사를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마음의 무게로 맞이해야 한다.

반려동물도 그들에게는 하나뿐인 소중한 '생명'이기 때문이다.

동물을 대하는 태도를 보고 사람의 본성을 판단할 수 있다.

동물에게 잔인한 사람은 사람을 대할 때도 그럴 수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기고]화순군 조직개편안, 누구를 위한…
새로운 화순을 염원하는 군민의 기대와 함께 제9대 의회와 민선 8기 군정이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어가…
[論評] "화순 '평화의 소녀상’군민모금…
화순에 ‘평화의 소녀상’(이하 소녀상)을 건립하기 위한 건립추진위원회가 창립총회를 열었다. 지난 22일…
[기고]신정훈, 사무처장 비판 사실 아니…
더불어 민주당 전남도당 사무처장이 21일 공개 비판한 신정훈 위원장은 반박문을 내고 중앙당에 감사요청을…
[기고]임지락 도의원, ‘전라남도 전세…
전남도의회 임지락 의원(더불어민주당·화순1)은 17일 제3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
윤석열 정부의 한국에너지공대 지원 중…
지난 11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한국에너지…
지역행사 소식
2회 정남진 장흥그라운드골프대회 화순…
새로운 생활스포츠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화순그라운드골프협회(협회장 송영숙)가 “제2회 정남진 장흥그…
무료광고
<社告>특허청 등록, 특허권,상표권 양도…
◆ 최재승 상표권 양도 조건 상표권 양도 금액은 [1.2.]은 출원 수수료 50만원, 특허등록[3.4.5]은 500만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