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2월 28일
『SCOPE Miami Art Show 2010』
전시기간: 2010년 11. 30∼12. 05
전시장소: 미국 마이애미
입력시간 : 2010. 11.26. 00:00


참여작가: 총 4명 (서양화-박병우, 한경희 , 박유자 조각-조성태, 정기웅 타지역작가 5명 뉴욕에서 활동 중인 국내작가 8명

갤러리 자리아트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SCOPE Miami Art Show 2010』 2010년 11월30일부터 12월05일까지 6일간 Art Show참가한다. 마이애미 아트쑈는 세계 3대미술시장 중 하나다.

국내 미술시장으로 이야기하면 끼아프 수준의 아트페어가 동시 다발적으로 15개의 아트 쑈가 열린다. 스콥마이애미 아트페어는 작년에 가나화랑이 참여할 만큼 세계에서 인정받는 아트페어중하나인데 서류를 접수하여 합격을 받았으며 국내에선 저희 갤러리 자리아트가 국내 대표갤러리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 한다.

우리 지역작가로 박병우 박유자 한경희 조성태 정기웅 작가를 초대하여 참가해 세계적인 작가들과 기량을 겨룬다.

글로벌 경제위기 여파로 미술 시장이 침체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불경기에도 수준급 작품들만 모이는 아트페어는 열리고 있으며 경기가 안 좋을 때일수록 명품의 가치는 더욱 올라가기 때문이다.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의 Art Show인만큼 그 기대가 크다고 할수 있다

또 하나의 의미로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와 저희 갤러리간의 관계가 돈독하게 될 수 있고 또한 국제적인 정보교류를 통하여 우리 지역작가에게 미치게 될 커다란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되고 있다.

또 한 뉴욕의 리버싸이드 갤러리와도 협력 할 수 있는 체널를 마련했고 괌 갤러리와도 서로 협력하기로 이미 조인를 한 상태이며 앞으로 우리 지역작가들을 위하여 2011년부터는 세계 여러 Art Show를 통하여 우리 지역작가들을 해외로 소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이들 갤러리에서 초대전을 갖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또 한 한국화랑협회에도 가입하게 되어 우리지역작가 들의 앞으로 참여여의 길을 더욱더 넓혀 놓았다고 할 수 있겠다.

개인으로써의 욕망은 무엇 보다 지역 작가들에게 어떤 것이 위하는 것이고 어떤 것이 국제적으로 나아 갈 수 있는 것인지 잘 판단하고 고민해야 할 것이다.

우린 아직도 지역을 생각하는 자세가 부족하다 지역을 위해서 많은 수혈을 하고 있지만 누구하나 지원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없고 진정 도와줘야 할 창구 마 져 엉뚱하니 가고 있으며 정확한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자가 없다는 게 안타까운 실정이다.


최정이 기자 choijungyee@hanmail.net        최정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이슈]화순군 “모집공고 만 승인...층…
화순군의 행정력이 미치지 못한 틈을 타서 불법광고물이 성행을 하고 있어서 속 마음만 타들어가고 있는 실…
[기고]코로나19, 지금은 국민 스스로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에 온 나라가 긴장하고 있다. 특히 노령화 사회로 접어든 요즘은 지역 …
[論說]21대 민주당 和.羅국회의원에게 …
민주당이 오는 2월 말이나 3월초에 후보가 결정될 예정인 가운데 권리당원 50% 국민투표 50%의 경선과정을 …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단독]KBS 송해씨 화순 고인돌 전통시장…
KBS1TV 인기프로 12시 10분에 방영하는 전국노래자랑 녹화를 위해 화순을 방문한 송해 씨가 지난 12월 28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