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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4월 21일
(제안)경전선 무궁화호 열차운행노선을 철저히 합리화 시킬 필요가 있다
입력시간 : 2013. 04.25. 00:00


순천-포항, 순천-부전, 순천-진영으로 되어 있는 경전선열차를 광주임곡역내지 하남중 한곳으로까지 연장해서 운행될 필요가 있다.

그것은 보성,화순,벌교지역 사람들의 전라선과 호남선열차를 환승하여 수도권으로 오갈수 있게 편리하게 만듬으로서 철도의 경제성을 나름대로 확보할수 있을뿐더러 지역대중교통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지역철도환경을 더 좋게 만들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기 때문이다.

만약에 광주-효천간 철도가 있었더라면 경전선 열차와 서울-광주간 열차간에 환승하여 이용하는 횟수가 발생하여 보성.화순.벌교권지역사람들이 편리한 열차이용을 할수 있을텐데 광주-효천선이 없어짐에 따라 경전선 열차운행환경이 너무 악화되어버린 원인이라서 생각해 볼 문제가 아닐수 없는 까닭에 그로인한 대책을 세우지 않을수 없을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니까 2013년 4월 현황을 보면 보성에서 용산으로 오가는 열차를 이용하는데 있어 보성역에서 순천역까지 가서 전라선열차를 갈아타 용산행열차를 이용하는 횟수가 하루 왕복 1회, 보성역에서 광주송정역까지 가서 호남선열차를 갈아타 용산행열차를 이용하는 횟수가 하루 1회라서 정말이지 통틀어 환승을 통해 보성에서 용산으로 갈수있는 열차 운행횟수가 하루왕복 2회라서 보성,벌교사람들에게는 흡족할정도가 아니며

화순인 경우는 호남선으로만 하루왕복 1회밖에 없어 너무나 심각하다. 게다가 벌교인경우 송정역에서 용산행열차를 타려고 환승대기하는데 있어 40분넘게 걸리는 편수가 있어 그역시 심각한 상황이 아닐수 없는 만큼 더더욱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안된다.

보성,화순,벌교지역권 사람들의 환승을 통한 열차이용을 많이 할수 있는 방법은 앞의 내용처럼 열차운행노선을 개편하지 않을수 없어 순천-포항, 순천-부전, 순천-진영으로 되어 있는 경전선열차를 광주임곡역내지 하남중 한곳으로까지 연장하여 운행하게 하고 용산-광주간 열차에서는 임곡역내지 하남역중 한곳에 정차하게 해서 보성,벌교,화순지역권 사람들의 열차이용을 하는데 불편을 없애도록 만들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은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을 통해 보성,벌교,화순지역권 사람들이 환승을 통한 전라선,호남선열차를 이용하는 하루왕복횟수를 지금보다 2~3배정보 많아진다면 얼마나 좋지 않겠는가? 그렇게 함으로서 기차역과 주변을 조금이나마 북적이게 할수 있을뿐더러 향후 교통인프라 확충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질수 있어 경전선 무궁화호 열차를 임곡내지 하남중 한곳에 정차를 통한 열차운행노선을 합리화시키고 그에따라 용산-광주간 열차에서도 장성-광주역에서 중간정차역까지 신설하여 광주이남 사람들의 환승열차 이용을 더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야 할것임을 이에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을것이다.

또한 강진,영암,완도,장흥,보성,벌교,옥과권역의 시외버스를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에 또한 순천역과 가까운 장흥,보성,벌교,고흥지역인 경우는 순천역에 정차를 할수 있게 만들어 어디든지 열차를 편리하게 환승이용을 할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

왜? 경전철도가 절름발이 복선전철화가 진행되는 이유라면 열차운행을 합리화시키지 못한 댓가를 치르고 있어서가 아닌지? 송정-순천구간이 아직도 복선전철화 계획도 없고 또한 목포-보성간 철도건설 중단도 예외는 아닐지도 모를것 같다. 지금이라도 지역정책입안자들과 지역주민들, 시민사회단체들, 지역정치권이 이에 힘을 합쳐 나름대로 편리하고 쉬운 열차 환승이용을 할수 있는 시대를 만들어야 할것이다.

정말이지 보성,화순,벌교사람들이 각각 전라선.호남선을 환승이용하는데 하루 왕복 1~2회가 뭐냐고? 아무리 적어도 하루왕복 4~5회정도 되어야 하지 않겠는지? 그리고 또한 구)동순천에서 보성역으로 전라선열차가 직통할수 있게 만들어 익산-순천-보성-화순간 열차를 운행하게 만들어서 전라선 환승이용횟수를 더더욱 늘릴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것이며 용산-순천-보성간 직통열차도 운행할수 있는 시대를 조속히 만들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금철도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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