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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월 25일
원활한 시승격을 위해 화순역세권개발 조속히 수립을~!
부제:화순역이 살려면 광주-효천내지 광주-지하철 남광주-화순역간 철도를 건설해서 용산-광주 호남선열차를 화순거쳐 여수로 연장하라.
입력시간 : 2013. 05.08. 08:00


앞으로 광주송정-보성-순천간 철도 복선전철화가 될것으로 보임에 따라 화순으로서는 조속히 역세권개발을 수립할 필요가 있을것으로 보여 그 역시 화순시 승격을 판가름할수 있는 만큼 빨리 할수록 그만큼 이익이 클수 있을것으로 본다.

복선전철화시 선로이전이 되어 화순역이 이전될것으로 감안할때 허허벌판한체로 화순역이 개통될수 없지 않겠는가? 편의시설도 없는체로 어떻게 화순역발전이 될수 있으며 향후 호남선,경전선을 이용한 광주권전철이 들어설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지나칠수 없는 문제가 아닐수 없다는 것이다.

앞으로 화순이 시승격될려면 화순읍 인구가 9천명이 더 있어야 하고 군전체로 봐서는 3만5천명 더 있어야 하는데도 쉽게 인구가 증가되지 않는 현실을 생각해본다면 생각해 볼 문제라는 것을 확인할수 있다.

그런만큼 역세권개발이 시급한 과제라고 볼수 있어 시행을 하게 된다면 도시의 세가 커지고 버스터미널도 자연스럽게 화순역근처라도 오게되어 열차와 연계되어 운행된다면 화순역이용이 커져 화순으로 오가는 열차의 운행횟수도 많아질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화순역이 활성화 될려면 용산에서 광주까지로만 되어있는 용산-광주간 열차를 화순역으로 끌어들일려면 효천역-광주역간 지하 복선전철 건설이나 광주역-지하철 남광주역-화순역간 철도건설도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 아닐수 없고 또한 전남동부권과 가까워질려면 화순-주암-승주-순천간 복선전철로 하여금 광주-여수간 광주권전철을 도입한다면 화순발전에 더 큰 효과를 벌일수 있어 화순군으로서는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

언제까지 화순군이 열차불모지로 있어야 하는건지? 만약에 애초부터 용산-광주간 열차가 전남동부지역까지 운행을 했었더라면 지금같이 효천-광주역간 철도가 폐지 안되고 오히려 복선전철화되어서 경전선 광주-순천구간도 진작에 복선전철화 되었을 것으로 보여 호남선열차가 화순으로 연장되지 못한 것에 땅치고 후회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화순이 진정으로 시승격을 윈한다면 빨리 역세권개발계획에 수립할 필요가 있으며 또한 용산-광주간 호남선열차를 화순연장 정책도 병행해서 발전되는 화순으로 만들어야 할것임을 만천하게 드러날것으로 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관철기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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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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