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8년 7월 18일
특허출원, 어성초와 녹차를 먹인 축산업
입력시간 : 2006. 06.12. 03:33


■ 어성초를 먹인 돼지, 소, 닭 축산업 아이템

보성군이 유명한 것 하나가 녹차 뿐 아니라 이를 먹여 키운 녹돈, 녹우. 녹계 등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 일간지에 의하면 "보성군 농협은 녹돈을 구체적인 생산체계로 돌입하여 녹돈을 고급 브랜드화 하면서 출하하고 있다고 보도한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기능성분이 뛰어난 어성초를 가축에게 먹여서 어성돈육 . 어성우육. 어성계육. 어성계란을 생산하는 방법을 특허청에 출원하였습니다. 이 사업에 뜻이 있는 분이나 영농조합, 축산업자등과 제휴하고자 합니다 .

일반 배합사료와 어성초가 배합된 사료를 가축에게 먹일 때 육질의 변화는 녹돈이나 녹우와 비슷한 형태로 나타나지만, 단 어성초가 가지는 성분으로 인해 가축의 질병을 막을 수 있으며, 육질이 녹돈 보다 더 양질의 고기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판로는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는 어성초가 녹차의 홍보성에 뒤떨어지고 있으나 일본의 식품학자들은 오히려 녹차에 비해 어성초가 우월한 식품이라고 극찬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와 같은 사업을 같이 하실 분 또는 축협이나 농협을 통하여, 어성초 축산영농조합을 경영할 , 축산업자는 전남 화순 전화 061-374-0451. 휴대전화 016- 612- 4055

이메일 yen4800@hanmail.net 로 연락 바랍니다. 그리고 자세한 사항은 상기의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표1] 어성초의 효능과 성분

어성초 전초에 0.0049%의 휘발성분 즉 정유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정유 중에는 데카노일 아세트 알데히드(Decanoilacetaldehyd)가 있다. 이는 설파민의 4만배가 넘는 항균 효과가 있다고 일본 고스게다꾸오(小菅卓夫)가 증명한바 있다. 따라서 어성초를 천연 항생제의 왕자로 군림케하고 있는 비린내나는 성분이다. 어성초의 항균작용은 광범위하다. 대장균, 티푸스균, 파라티푸스균, 적리균,임균,포도구균, 사상균, 백선균, 무좀균, 항산성 세균뿐만 아니라 비병원성 세균에도 억균 내지는 항균작용이 있다.

그리고 어성초에는 '메톤(Methyln-nonylketone),미르센(Myrcene),로우릭 알데히드(Lauric aldehyde),캐프릭드(Capricaldehtde)등이 있다. "쿠에르치트린" (Quercitrin), 쿠에르체틴"(Quercetin), 이소린"(Isoquercitrin), 레이노우트린"(Reynoutrin), "하이퍼린"(Hyperine)등의 "프라보노이드"물질이 있다. .

어성초의 약리물질인 "쿠에르치트린"은 10만배로 희석해도 이뇨작용이 있고 또 강심작용과 모세혈관 강화작용이 있다. "이스쿠에르치트린" 역시 위와 같은 작용을 한다. 이밖에 어성초에는 진통작용, 지혈작용, 장액 분비 억제작용, 조직 재생작용,지해작용등이 있다.

어성초 건조잎에는 쌀의 2배가되는 단백질(12.8g)과 쌀의 4배 이상의 지질(4.1g), 현미의 12배 이상이나 되는 섬유질(13.2),현미의 11배가되는 화분(미네랄성:13.2g),쌀의 6배 현미의 2배나 되는 "칼슘"(98mg), 현미의 2배나 되는 철분(5.2mg)과 대량의 염화 "칼륨",황산 "칼륨","마그네슘" 그 밖의 "미네럴"이 있다. 또 잎에는 보기드문 "비타민"B류도 많다. "비타민"B가 많다는 현미 10배의 "티아민"(B1), 14배의 "리보플라빈"(B2)이 어성초 건조잎에는 있어 영양제로서도 놀랍다. 어성초는 이처럼 경이의 역가를 지니는 약리적 물질과 풍부한 영양 물질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딴 어떤 건강초나 생약초의 추정을 불허할 정도다.

또 뿌리에도 "데카노일 아세트알데히드"등의 휘발성분과 여러 약리적 물질이 있으며 잎보다도 많은 단백질, 지질 등의 영양물질이 있을 것이나 아직 분석이 안되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근래에는 뿌리를 이용해서 각종 난치병의 낫고 특히 잎으로는 기대할 수 없는 심근통의 신속한 지통효과를 보면 뿌리에는 아직 미지의 치병물질이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참고문헌

본초강목. 동의보김. 중앙대사전. 의람찬요. 일본 약국방. 분류호약성. 상용중초약. 광주민간약초수책. 전남본초현대실용약초



■녹차먹인 닭 축산(綠鷄)방법 개발

종래의 양계축산은 배합사료 만으로 축산을 했으나 본인은 비타민과 항균성 성분이 있는 녹차를 닭에게 먹여 사육하는 방법을 특허청에 출원했습니다. 종래에 돼지와 소는 녹차를 먹여 사육을 하였으나, 닭과 계란은 그 수가요가 훨씬 많은데도 종전의 방법과 같이 축산을 해 왔습니다. 그래서 녹차를 먹인 닭의 양계방법을 연구 끝에 특허출원을 하게 됐습니다.

이 방법은 일반 사료가 녹차로 가공된 비타민 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닭에게 적당량의 비타민과 항균성분을 섭취케 함으로서 바이러스와 병원균에 저항력이 생겨 질병에 강해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별도의 화학성분의 항생제의 투여가 필요 없게 되어, 사육하는 닭이 질병에 감염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했으며, 또한 닭의 육질과 알(鷄卵)등의 품질이 좋아지게 됨으로서 대외 경쟁력이 강화되어 농어촌 소득에도 직결됩니다.

이 방법의 사육으로 인하여 닭이 가지는 본연의 영양분과 함께 녹차의 성분으로 비타민까지도 함유하게 되고, 닭고기에 지방질을 분해해서 담백한 닭고기 생산을 할 수 있습니다.

사육 방법

▶닭의 고기를 출하전 약 1개월 가량 녹차의 분말과 배합사료를 각각 5%와 95%의 비율에 의한 녹차 사료를 투입해서 닭에게 먹여 출하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녹란(綠卵)의 생산 방법은 닭이 알을 낳기 시작하면서 상기와 같은 비율의 배합사료를 먹이게 되는 것입니다.

[녹차의 성분 및 효능]

▶녹차의 성분

카페인 3%.테아닌.타닌.세케세놀와 색소와 관계되는 성분은 엽록소.카로티노이드. 비타민C가 150-500mg 들어있으며, 녹차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섭시95 도로 2시간 끓여도 20% 밖에 줄지 않는 특성이 있다. B1 B2.나이아신. 판토텐산. 이노시톨.루틴이 들어 있다.

▶식품으로서의 효능

카페인은 중추신경을 자극, 피로를 가시게 한다. 만성신장염에 효과가 있는 알카리성 식품이다. 이들의 성분은 성인병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저혈압과 위산과다증에도 효과가 있다. 또 호흡 순환기를 자극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부미용제로서의 효능

피부에 발생한 기름기를 제거하는 효과와, 피부노화방지효과, 피부미백의 효과가 있다.

e-mail: yen4800@hanmail.net 전화 061-374-0451 손전화 016-612-4055


파인뉴스 기자 webmaster@finenews24.com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고운석 칼럼>국민은 …
"문재인 대통령은 융통성이 없어보일 정도로 자신의 말을 지키려 한다. 정권 재창출 의지도 강하다" 야당 원…
<사설>화순은 왜 鎭魂…
화순군이 왜 이렇게 시끄러운가? 화순은 면적의 74% 정도의 산으로 둘러쌓여 있는 가운데, 우선 만연산이…
지역행사 소식
제1회 충의공 최경회선…
선열의 나라사랑과 거룩한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는다. 1592년(선조 25년 임진) 4월 14일 ‘도요토미…
무료광고
한양립스 송경덕 010-…
화순 한양립스 아파트 본격 분양에 나선다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합 610세대 분양"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
조갯살 비빔밥에 대한 의견
특허청 등록번호 41-0226498 조갯살 비빔밥을 아십니까?
조갯살 비빔밥을 먹어본 적 있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의 전문 식당이 생긴다면 찾아가 보시겠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에 대해서 관심이 있습니까?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