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2월 29일
<기획6>MBC 이침 드라마 '좋은사람'
악녀 차경주에 본격적인 복수 시작...대리만족
악행은 반드시 사회의 응징을 받는 것이 인과응보
입력시간 : 2016. 07.08. 00:00


사회악이 무너지는 장면이 계속 연출된다. 드라마에서 벌어지는 장면에 대해 모든 시청자들은 공감대를 느끼며, 대리만족을 하게 된다. '좋은사람' 우희진이 복수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전남의 모처에서 악행을 저지른 A씨의 선고 공판이 2주 앞으로 다가 오면서 피해자들은 서서히 대리만족에 기대를 하고 있다.

7일 방송된 MBC 아침드라마 '좋은사람'에서는 윤정원(우희진 분)이 차경주(강성미 분)의 뒤에서 복수를 꿈꿨다.

이날 윤정원은 이영훈(서우진 분)의 납골당에 찾아온 차경주로 인해 분노했다. 윤정원은 석지완(현우성 분)을 찾아가 "도저히 차경주를 용서할 수 없다"라며 "어떻게든 차경주를 무너뜨리고 말겠다"고 다짐했다.

차경주는 잘나가는 교포 투자자를 만나 약혼을 하려 했다. 차경주는 차승희(오미희 분)에게 "저, 에릭하고 결혼할 거다"라며 "집에서 약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차승희는 "그래도 절차는 밟아야 하지 않냐"며 말렸지만 차경주는 자신의 야망을 이뤄줄 남자와 빨리 결혼하기 위해 서둘렀다.

윤정원은 박미선(박정수 분)을 찾아갔다가 이영훈의 핸드폰이 어디있는지를 들었다. 윤정원은 밤새 눈물을 흘리며 차경주를 원망했다. 다음날, 윤정원은 박미선을 찾아가 "차경주에게 복수를 하셔야하지 않겠냐"며 부추겼다.

윤정원과 박미선은 차경주의 집에 몰래 잠입했다. 차경주는 윤정원의 조언대로 프러포즈를 하기 위해 준비했고 약혼식은 순조롭게 진행됐다. 약혼반지 교환 시간이 되자 박미선이 난입했다. 차경주는 분위기를 수습하고자 프러포즈 영상을 틀었지만 윤정원이 미리 준비해둔 영상이 공개됐다. 차경주가 이영훈에게 매달렸던 문자 내용과 음성이 그대로 담긴 것. 윤정원은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차경주의 집을 빠져나왔다.

이 드라마는 돈으로 매수한 변호사의 농간 그리고 사회의 출세욕구 때문에 정도를 걷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교훈을 주는 드라마다.

정도가 아닌데 逆流를 해가면서 사회를 어지럽히고, 소통과 화합을 망치는 이들이 있다면 이 드라마가 교훈과 약이 될 것이다.

누구나 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반드시 정도는 걸어야 하지만 자신의 이기주의적 사고 때문에 사회분위기를 해치는 행동은 삼가해야 할 것이다.

출처 일부 /MBC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이슈]화순군 “모집공고 만 승인...층…
화순군의 행정력이 미치지 못한 틈을 타서 불법광고물이 성행을 하고 있어서 속 마음만 타들어가고 있는 실…
[기고]코로나19, 지금은 국민 스스로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에 온 나라가 긴장하고 있다. 특히 노령화 사회로 접어든 요즘은 지역 …
[論說]21대 민주당 和.羅국회의원에게 …
민주당이 오는 2월 말이나 3월초에 후보가 결정될 예정인 가운데 권리당원 50% 국민투표 50%의 경선과정을 …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단독]KBS 송해씨 화순 고인돌 전통시장…
KBS1TV 인기프로 12시 10분에 방영하는 전국노래자랑 녹화를 위해 화순을 방문한 송해 씨가 지난 12월 28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