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12월 9일
이코노미스트, 박근혜 구속, 선거결과에 영향 없을 것
박근혜 유죄 선고되면 사면 기대하기 어려워
최대 45년 징역형 가능, 대선은 민주당 승리 이미 확정된 듯

입력시간 : 2017. 04.02. 10:57확대축소


전 세계 언론이 박근혜의 구속을 주목했다. 전 세계의 언론이 박근혜의 구속을 당연하게 여기면서도 놀라움을 표시했다. 세계의 언론들이 박근혜의 구속을 전하면서 공주의 정치적 운명이 끝났다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이코노미스트는 박근혜가 유죄 선고를 받을 경우 전두환과 노태우처럼 사면이나 용서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코노미스트는 이에 대한 배경으로 한국 국민의 3/4 이상이 박근혜의 탄핵을 원했고 국민들의 분위기는 용서를 기대할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가 31일 ‘From Blue House to jailhouse. South Korea’s president is arrested on charges of bribery and abuse of power-청와대에서 구치소로. 박근혜 뇌물죄와 권한남용으로 구속’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박근혜의 구속사유와 과정을 상세하게 전했다.

이코노미스트는 박근혜가 모두 13가지 혐의로 기소되었다며 이 모든 혐의가 유죄로 선고된다면 최대 45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 기사는 박근혜가 최순실, 이재용 삼성 부회장 등과 같은 구치소의 독방에 수감되었다고 전한 뒤 자신을 위한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않았다는 박근혜의 주장과는 달리 검찰은 박근혜를 최순실과 함께 돈을 빼앗은 공모자로 적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 기사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박근혜의 구속과 재판과정이 대선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국내 검찰과 언론들의 우려와는 달리 박근혜의 구속을 국민들이 열렬히 환영하고 있어 대통령 선거 결과에 어떤 영향도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본 것으로 기사는 한발 더 나아가 대선에서는 ‘현재 최고의 지지율을 누리는 야당 민주당의 승리가 이미 확정된 듯하다’고 결과를 예측하기도 했다.

다음은 뉴스프로가 번역한 이코노미스트의 기사 전문이다.

번역 감수 : 임옥

기사 바로가기 ☞ http://econ.st/2oFx80X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군민여론] 화순읍 남산에 전망대를 세…
지난 2020년 09월과 3회에 걸쳐 본 파인뉴스에서 보도한 사항과 관련한 내용이다. 전라남도의 바다가 있는…
[論評]동복 풍력발전 향후 어떻게 전개…
지금까지 흐지부지 한 동복 풍력발전시설 거리 문제가 정부의 표준 거리로 상위법이 만들어 질 것으로 보인…
구복규 도의원 ‘화순탐사기’ 출판
구복규 전남도의원(민주당)이 2년 여 동안 구석구석을 누비며 화순의 역사와 문화, 인물, 문화재, 자연유산…
지역행사 소식
충 의공 최 경회선생 순절 제428주년 향…
임진왜란시 호남진입 관문인 진주성 전투에서 대군의 왜적에게 패하고 촉석루에 서사시를 남긴 다음 진주…
무료광고
착한 며느리 공개 구혼 합니다.
시아버지가 참신한 며느리를 원합니다. 아들 직업 : 화순군청 공무원 : 경주 최가 33대손 출생 : 1977년…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