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8년 7월 16일
하나로 마트 '로컬푸드' 오늘 정식개장
그동안 3월부터 임시개장...인기 점점 높아가
오늘 10시 식전행사 11시 정식 로칼푸드 개장식
2층은 식당 3층은 문화시설등 무료이용 가능
입력시간 : 2017. 06.17. 00:00


혼밥을 주로하는 30대부터 50대 까지 가장 많이 찾는 곳이 하나로 마트 로칼푸드다

한끼니 요리해 먹을 수 있는 채소가 한봉지에 1천원에서 2천원으로 혼밥을 먹는 혼밥족은 한봉지 가지고 하루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필요없이 많은 량을 구매하게 되면 먹고 남은 체소는 처치 곤란이다. 그래서 혼밥 족들이 즐겨 찾는 적당한 곳이 포칼푸드 직매점을 찾게 된다.

화순농협 하나로마트 로칼푸드는 지난 4월 본격 개장할 계획이었지만 생산농가의 본격적인 생산이 되지 않아 지난 3초부터 임시 개방을 하고 시범 운영을 해 왔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체소 류 등 농산물 생산철이 들어서면서 231평방미터(약70평)의 매장에 생산물이 가득 매우면서 오는 6월10일 10시 본격적인 매장을 개장하게 된다.

오전 10시에는 식전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11시에 정식 개장식 행사가 진행된다.

로컬푸드의 마케팅 전략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과 거래의 거리를 단축시켜 식품의 신선도를 최고로 유지 시키면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중간 마진을 최대한 줄이는 판매 방법으로 이미 외국에서는 많은 시행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마케팅이다.

또 농민과 소비자의 간격을 최대한 줄이고 그날 생산품은 그날 소비하는 등 서로 이익을 공유하는 판매 방법이다.

하나로 마트 나칠성 장장은 “당일 판매하지 못한 재고 채소는 2층에 마련된 다문화 가정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구매해서 전량 소비하게 된다” 고 밝혔다.

화순농협은 로칼푸드 매장의 2층에는 다문화가정이 운영하는 식당이 들어서게 되며, 문화공간 등 소비자를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하게 되고 3층에는 노인들을 위한 찜질방을 무료로 운영 하게된다.

한편 나칠성 장장은 “ 화순읍민이 이제 신선한 채소를 구매하기 위해 다른 로칼푸드 까지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구매 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이 될수 있게 됐다." 고 밝혔다.

이번 로칼푸드 개장으로 고인돌 전통시장이 서는 3일과 8일은 오후 4시 이후에 개장을 하여 오후 10시 까지 영업을 하도록 고인돌 시장 상인회(회장 박 두진)과 합의한 바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 나칠성 장장이 소개한 화순로컬푸드 탄생 이력은, 2011년도 한국농수산 신규설치 지원사업 자금과 화순군 4억원, 한국농수산 3억원, 농협중앙회에서 1억원등 총 8억원 자체자금 6억원의 자금으로 141평 규모로 1층 80평에 농산물판매센터 2층 40평에는 뷔페와 카페 등을 운영하게 된다.

이형권 조합장은, “개장식에 참석한 내외귀빈께 감사의 말” 과 함께 “농업인들과 서로 협력하여 농업인 소득증대와 농촌발전에 온 힘을 쏟겠다” 면서, “화순농협로컬푸드직매장이 화순군 6,000여 농가소득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다” 고 포부를 밝혔다.

구충곤 군수는, “우리 화순에서는 도곡로컬푸드직매장이 리더가 되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화순농협도 농가와 서로 협력해서 꼭 성공적인 발전을 기원한다”면서, 화순군수로서, 로컬푸드가 잘 운영 되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전남과 화순농협 발전에 많은 획기적인 일을 해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농업인과 농업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순팔 의장은, 화순농협로컬푸드 직매장이 생산자에게는 소득을, 소비자에게는 행복을 주도록 주민들에게 로컬푸드 이용을 당부하면서, 로컬푸드직매장이 화순고인돌시장과 동반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고운석 칼럼>국민은 …
"문재인 대통령은 융통성이 없어보일 정도로 자신의 말을 지키려 한다. 정권 재창출 의지도 강하다" 야당 원…
<사설>화순은 왜 鎭魂…
화순군이 왜 이렇게 시끄러운가? 화순은 면적의 74% 정도의 산으로 둘러쌓여 있는 가운데, 우선 만연산이…
지역행사 소식
제1회 충의공 최경회선…
선열의 나라사랑과 거룩한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는다. 1592년(선조 25년 임진) 4월 14일 ‘도요토미…
무료광고
한양립스 송경덕 010-…
화순 한양립스 아파트 본격 분양에 나선다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합 610세대 분양"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
조갯살 비빔밥에 대한 의견
특허청 등록번호 41-0226498 조갯살 비빔밥을 아십니까?
조갯살 비빔밥을 먹어본 적 있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의 전문 식당이 생긴다면 찾아가 보시겠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에 대해서 관심이 있습니까?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