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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월 29일
뱃살 고민 없앨 수 있는 귀리다이어트 방법
귀리다이어트로 건강하게 식단 관리하기
입력시간 : 2018. 03.08. 00:00


불필요한 지방이 몸에 쌓이면서 온 몸에 군살이 생겨 외모 자신감이 떨어지게 된다. 문제는 외모뿐만 아니라 건강에 까지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살을 빼기 위해 체중감량에 대한 관심을 가지지만 실제로 실천하는 것은 어렵고 힘들다. 어떤 사람은 무작정 굶는 방법을 선택해 오히려 스스로 건강을 해치기도 한다. 건강하게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귀리 다이어트’가 있다. 귀리 다이어트 방법과 귀리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참고해보자.

오트밀은 귀리를 가공한 식품이다

귀리는 쌀이나 현미와 같은 곡식 종류로 따뜻한 겨울, 서늘한 여름 기후에 잘 자란다는 특성 상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어려운 곡식이었다. 하지만 귀리의 효능과 영양분이 알려지면서 귀리 다이어트, 아침 식사대용 식품으로 알려졌다. 귀리를 거칠게 갈아 압착시킨 것을 ‘오트밀’이라 하며 서양에서는 오트밀을 따뜻한 물이나 우유와 함께 시리얼처럼 먹기도 한다.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결할 수 있으며 칼슘, 칼륨,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훌륭한 영양식품이다. 쌀의 10배에 달하는 단백질이 함유돼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하기 좋은 곡물이다. 볶으면 고소한 맛이 풍부해진다

귀리는 볶아 먹으면 고소한 맛이 도드라져 그대로 씹어 먹거나 귀리밥, 귀리죽, 귀리떡 등 다양한 귀리 먹는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귀리 볶는법은 우선, ▲귀리를 물에 깨끗하게 세척한 후 물에 담아 불린다 ▲2시간 이상 물기를 뺀다 ▲중불에서 저으면서 볶는다(이때 톡톡 귀리가 톡톡 튀어 오른다면 약불로 불의 세기를 줄여 더 볶는다 ▲노릇한 색깔이 나오면 완성된다. 볶은 귀리를 갈아 귀리 가루를 만들면 우유에 귀리를 타먹거나 귀리 요거트를 만들어 먹기 편하다.

귀리 부작용에 대해 참고하자

귀리 부작용 있을까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는 만성 변비를 겪는 사람에게는 좋은 음식이지만 과도하게 먹는다면 복부팽만감과 설사가 발생할 수 있어 적정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또한, 귀리의 퓨린 성분이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어 귀리 부작용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싸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귀리 보관법과 하루 섭취량

귀리는 다른 곡물과 마찬가지로 공기에 산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밀폐 용기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귀리 섭취량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 5~10g으로 1~3스푼정도가 적당하다. 우유, 두유에 1~2스푼을 넣어 마시면 간편 식사 대용식으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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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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