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9년 10월 24일
[이슈]화순에 사건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6억4천 여 만원 사기 등 4차 공판!... 화순의 다른 사건도
입력시간 : 2019. 10.09. 00:00


화순 산림조합 비리사건에 이어 화순에 커다란 비리 사건이 또 지산동의 도마위에 올려졌다

사기 및 기부금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공판 중에 있는 모 사회단체 인사가 지난 10월 초 광주지방법원 법정에서 공판이 열렸다는 소식이 또 우리를 슬프게 한다.

이 사건은 모 단체장 모 씨가 사업가 아무게 씨에게 “소유토지에 대해서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고, 국립공원 휴게소를 유치해 주겠다”며 지난 2012년 8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전체 6억 4천 여만원을 편취하고, 아무게 씨 에게 불우이웃돕기용으로 4천여만원 상당의 쌀을 기부 받아 다른 용도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으나 이 혐의 등 6억 4천여 만원의 사기혐의는 계속 부인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를 밝히기 위해 검찰과 법원은 계속 증인을 소환해 줄줄이 증언대에 세워 증언을 듣고있다.

문제는 현재의 개발제한구역을 해지할 수 있는 권한은 지방자치단체에서 그 누구도 할 수 없는데도 마치 가능한 것 처럼 모 건설 사업자를 속였다는 것이다.

앞서 열린 공판에서는 피해자 모 사업자가 증인으로 출석해 “모 단체장 모 씨가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고 국립공원 휴게소를 유치해 주겠다” 며 마치 개발제한 구역을 해제 할 것 처럼 장담을 하고 돈을 받은 후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고 증언한 바 있다.

특히 “모 단체장은 모씨가 나는 할 수 없지만 내가 아는 지인을 통해 할 수 있다” 면서 “군수 최 측근 모씨 라고 말해서 모 단체장의 말을 믿을 수밖에 없었다”고 증언한 바 있다.

더욱 모 단체의 인사에게 건넨 금품의 일부가 화순의 모 인에게 흘러 갔을 가능성을 검찰이 현재 수사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사건은 애초에 사업자가 모 단체장에게 돈을 빌려준 형태로 돈을 건너고 차용증을 받았으나, 변제일이 되어도 돈을 갚지 않아 검찰에 고소한 사건이다.

결국 교묘히 사기 혐의를 벗기 위한 것이지만 검찰이나 법원의 칼날은 벗어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이 사건 이외에도 화순의 산림조합 사건으로 조합원 직원 두명이 조사중에 있으며, 전 산림조합장 비자금 미궁의 8,400만원도 검찰이 들여다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래저래 화순은 항상 지산동에 돈을 쏟고 있는 결과가 되고 있다.

한편 이 사건의 다음 공판은 11월 15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며, 이날 공판에는 모 씨가 사업자 측 증인으로 출석해 사업자와 모 단체장과의 실체적 관계에 대해 진술을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최재승[파인뉴스 대표.자유기고가]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社說]일자리 정책실장은 누가 되어야 …
한국이 앞으로 20년 후 인구 절벽에 막판에 다다르고 있다는 통계가 있다. 그리고, 젊은이들이 결혼하지 않…
<기고>화순선 탄광열차는 추억을 싣고 …
가을이 깊어가고 있다. 화순의 산하가 조금씩 붉은 단풍으로 물들고 있다. 발걸음은 동면 방향으로 향한다.…
지역행사 소식
환경21연대 화순 지부 환경운동
환경21연대 화순군 지부(회장 김상호) 회원 40여명이 10월 6일 오후 1시부터 4시 까지 화순초교 및 군청 주…
무료광고
화순 고인돌시장 자매 반찬 집
화순고인돌 시장 내 단골손님 계속 늘어나는 반찬가게가 있다. 이 가게의 단골손님은 거의 ‘혼밥’과 ‘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