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4월 7일
[時事]獨居男의 막걸리 한잔... 혼술과 세상!
혼자 술을 마시는 게 아니라 세상도 마신다.......아무리 정치가 혼탁해도 지구는 돈다
현재 한국의 정치 "이렇게 무능한 여당도 처음이고 저렇게 꽉 막힌 야당도 처음이다"
입력시간 : 2019. 12.03. 00:00


"혼자 술 마셔본 적 있으세요?'” 혼'자 마시는 '술'을 뜻하는 신조어가 '혼술'이다.‘

나 혼자’ ‘마음 편하게’ ‘다른 사람 신경 쓰지 않고’ 마실 수 있는 하나의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런 자발적인 혼술로만 있는 것은 아니다. 누군가는 정신적,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홀로 막걸리 잔을 들이키며 스트레스를 풀고, 누군가는 대출금 상환과 치솟는 월세의 압박에 못 이겨 ‘돈이 덜 든다’는 이유로 혼술 족이 되기도 하고 또 누군가는 함께 술 잔 나눌 사람이 없어 혼술 하기도 한다.

이처럼 서로 다른 이유로 혼술 하며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홀로사는 남자들을 배경으로 상황을 그려 보기로 한다.

혼자 술 마시는 남과여, 그들은 오로지 자신을 위한 힐링 타임으로 혼 술을 즐기는 이기주의 스타일일 수 있으나 독거노인으로 살면서 막걸리 한사발로 외로움을 달래고 고독을 씹는 독거남도 있다.

혼술하는 방식도, 살아가는 방식도 너무 다른 남녀가 함께 나누는 술의 맛을 알게 되는 알콩달콩 이야기도 있으나 그래도 시끌시끌 보다는 조용한 명상의 혼술이 더 좋은 것일까 ?

통계에 따르면, 2016년 혼자 술 마시는 사람들 중 공무원 준비생이 무려 22만명 시대가 됐다.

치열한 공부로 인해 지친 마음을 한잔의 술로 위로 받는 공시생들과 정글 같은 경쟁시대에 사는 발버둥치는 공무원 학원 강사들의 혼술 삶까지!

아무튼 독거남의 혼술은 고독을 표현한다. 그렇다고 아무하고나 술을 마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조용히 혼자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진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나라 돌아간 꼴이 한심스럽고 혼란스럽다. 야당은 야당대로 순리를 밟지 않고, 여당은 여당대로 야당을 달래지 못하는 무능 함 때문에 서민 경제가 걱정이어서 혼술을 마시는 사람이 늘어간다고 볼 수 있다.

정치 9단 박지원 국회의원은 KBS 시사프로 ‘사사건건’ 에 출연하여, “무더기 '필리버스터'를 신청해 정국을 마비시킨 자유한국당과 허를 찔린 후 국회 본회의를 열지 않기로 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이렇게 무능한 여당도 처음이고 저렇게 꽉 막힌 야당도 처음이다"라고 비판했다.

그리고 김정은은 무슨 미사일이나 대포를 그렇게 허공에 쏘아대는지, 과연 미친 짓 아닌가?

세상 사람들이여 그래도 세상은 돌아간다. 아무리 혼탁해도 지구가 돌아가듯이....혼술 동호인들은 막걸리 한 사발에 세상이 돌아가는 꼴이나 구경하세!

/최재승[파인뉴스 대표.자유기고가]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국가가 우선이다. 학원, 단체의 …
“사람이 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사람이 사람 다워야 사람이지 !". (人x6) 인간을 단적으로 표현한 용어로서…
<서경석의 세상읽기> 우파의 두 가지 큰…
이번 미래통합당 공천은 정당사에서 최악의 공천으로 평가될 것이다. 4.15총선에서 통합당이 패배한다면 …
[論壇] 화순군, “결혼장려금 지원 정책…
화순군이 획기적인 인구장려 정책을 발표했다. 인구절벽과 저출산으로 다가가는 시점에서 결혼 장려금 정책…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