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2월 28일
[社說]내년 상반기 일자리정책실장 선정의 향방은 ?
4급 서기관 두 명 진급 누가 될 것인지 초미의 관심, 사무관 진급도 5~6명
입력시간 : 2019. 12.23. 00:00


2020년 신년에는 화순의 행정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화순군은 서기관(4급)급이 한명이 증원되고 두명이 진급된다.

증원되는 서기관은 일자리정책실장이며, 과연 누가 이 자리에 앉아야 하는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한국은 20년 후 인구 절벽에 막판에 다다르고 있다는 통계가 있다. 그리고 젊은이들이 결혼하지 않는 이유와 결혼해서도 출산을 하지 않는 이유는 첫째 직장을 구하기 힘들고, 두 번째 집값이 너무 고공 행진이며, 자녀에 대한 사교육비가 너무 높다는 요인으로 보고 있다.

이렇듯이 지난 정부의 잘못으로 너무 직장 잡기가 힘들어 결혼하지 않는 젊은들이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정부의 방침이라고 할 수 있지만 2020년 부터는 정부의 일자리 문제로 지방정부에서도 일자리 정책이 필요한 과정으로 일자리정책실을 신설하게 되어 화순군도 이에 부응하여 일자리정책과가 일자리정책실로 조직개편이 되면서 서기관 1명이 더 불어나게 된다.

이렇게 되면 부군수를 제외하고, 기획실장, 화순읍장, 다음으로 일자리 정책실장 등, 4급 즉 서기관이 1명 늘어나 모두 4명이 그 자리에 앉게 된다.

이번 신설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일자리정책실장은 그 만큼 다른 부서에 비해 중요한 자리이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니다. 서열을 따지고, 근무 연한수로 따진다면, 일반 진급과 마찬가지로 현재 5급에서 발탁이 되어야 마땅 하지만 일자리 정책실장은 현직 공무원에서 진보적이고, 일자리 정책에 전문성이 있는 인재를 발탁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다시 말해서 화순군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 유치를 강화하기 위해 자리만 보존하는 인물 보다는 발로 뛸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를 일자리정책실장으로 발탁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은 능력이 한계가 있음으로 여기에 필요한 인재가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실장의 직속에 (가칭) ‘일자리정책 위원회’ 를 구성하고, 또 실장은 군민의 아이디어를 수시로 공모해서 좋은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향을 설정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자리는 고정적이고 항구적인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 사회가 되면, 주민들 삶의 질을 높이고 풍요로운 삶을 이룰 수 있는 근간이 될 것이다.

따라서 구충곤 군수의 인사원칙이 능력별 평가가 우선시 돼고 있어 경력에 의한 인사를 강조하고 있는만큼 새 시대에 새로운 인물들이 화순군 인사 진영을 이룰 수 있는 첫걸음이 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 가지 특징적인 것은 구충곤 군수의 민선 6기와 7기는 인사에 큰 잡음이 없었던 것으로 것으로 금품이 얽힌 인사 청탁 한 번 없었기에 더 더욱 2020년 1월 중순경에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 정기인사에는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인사가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재승[파인뉴스 대표.자유기고가]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이슈]화순군 “모집공고 만 승인...층…
화순군의 행정력이 미치지 못한 틈을 타서 불법광고물이 성행을 하고 있어서 속 마음만 타들어가고 있는 실…
[기고]코로나19, 지금은 국민 스스로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에 온 나라가 긴장하고 있다. 특히 노령화 사회로 접어든 요즘은 지역 …
[論說]21대 민주당 和.羅국회의원에게 …
민주당이 오는 2월 말이나 3월초에 후보가 결정될 예정인 가운데 권리당원 50% 국민투표 50%의 경선과정을 …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단독]KBS 송해씨 화순 고인돌 전통시장…
KBS1TV 인기프로 12시 10분에 방영하는 전국노래자랑 녹화를 위해 화순을 방문한 송해 씨가 지난 12월 28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