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2월 18일
[이슈]"지하식당 음식냄새 머리가 지근지근"
화순군 본청 지하식당 음식 냄새, 인근 사무실 까지 여러 사람 피해 줘
4층이나 옥상으로 이전 시킬 수 없나?...후각 작용 공무원 업무에 막강한 지장 !

입력시간 : 2020. 01.17. 16:04


후각을 이용한 호객의 경우가 많다. 광주시 舊 동구청 뒷 골목에 ‘Hxx 집’이라는 굴비구이 전문식당이 있었다. 15년 전 일이지만 점심시간이 닥아오는 10시 30분만 되면 식당 입구에 연탄 화덕을 내 놓고 굴비를 굽기 시작한다.

지나가는 행인들도 마침 배고픈 시간을 맞추어 이런 장사 수법을 사용하여 호객을 했으나 결국 민원으로 식당이 이전을 한 사실이 있다.

그 이유는 굴비냄새로 인한 환경 피해를 행인들에게 주었다는 이유로 민원이 중앙 정부 환경부에 피해 사례가 접수 됐다는 이유다.

그런데 화순군에서도 이런 현상이 발생 했다. 그곳은 화순군 본청 지하실에 있는 식당에서 오전 10시만 되면 올라오는 음식 냄새 때문에 1층 사회복지과 공무원들과 외부손님으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외래객은 머리가 아프다는 것이다.

그 음식 냄새는 3층까지 올라와 냄새가 진동하여 공무원들의 업무에 지장이 초래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사실상 공무원들은 참고 말없이 지나가지만 외부 방문객들이 한마디씩 거들과 있다.

“마치 군청이 음식점 아닌가 하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게 음식 냄새가 지독하다”는 것이다.

더욱 지하의 식당은 도시 가스불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성도 있지만 지하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1층과 2층에 인명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화순군은 지하 식당을 군청의 4층이나 옥상으로 이전시키면, 화재위험에서 피할 수 있으며, 냄새나 음식 조리시에도 소음을 잠재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공무원들은 식당 영업시간을 오후 3시까지 연장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또한 4층이나 옥상으로 식당이 이전 되면 군청 직원들이 식사후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근 식당들은 군청 구내식당 때문에 장사에 지장을 받고 있다는 원성도 들려오고 있으며, 커피 등의 영업 행위도 규제해야 한다는 주장도 일고 있다.

음식 냄새는 화순 본청 뿐만 아니라 인근의 농협이나 KT에 입주해 있는 사업체들도 이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따라서 화순군은 직원들의 복리후생 문제와 인근 직장의 냄새 공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지하 식당을 4층이나 옥상으로 옮길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민약 식당을 4층이나 옥상으로 이전시킬 수 없는 경우 지하에서 올라오는 음식냄새의 차단을 철저히 차단하는 장치를 해야 할 것이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이슈]반려동물 키우지 말거나, 안 버려…
수년간 강원도 모 지방자체단체가 수익사업으로 산천어를 죽이는 축제가 비난이 일고 있다. 이렇게 동물을 …
[社說] 화순군은 현재, 신종 바이러스에…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 '우한 폐렴'이라고도 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
[論評]화순군 리장 임면 조례,강화 개정…
리장에 당선되고 임명장을 받으면, 이권에 눈독을 들이기 시작 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불거진다. 리…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단독]KBS 송해씨 화순 고인돌 전통시장…
KBS1TV 인기프로 12시 10분에 방영하는 전국노래자랑 녹화를 위해 화순을 방문한 송해 씨가 지난 12월 28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