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2월 21일
[포토]의자위에 대형 나비 한쌍과 튜립이 앉다.
화순군청 공직자 승진을 축하 하고, 한평생을 몸담은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입력시간 : 2020. 01.30. 00:00


삭막한 어느 도시의 도로변에 튜립 한송이를 입에 문 나비 한쌍이 나래를 펴고 사뿐이 앉아있는 의자 모습이 몹시 異彩(이채)롭다.

이 한쌍의 나비가 앉아 있는 모습이 무척 이채롭게 보이지만 한편으로는 곧 날아 오를 것 같은 생동감이 비친다.

이런 디자인을 구상한 발상이 무척 진취적으로 느껴진다

많은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도시의 생동감을 불러일으키는 발상에 경이를 표하고 싶다.

이 디자인의 주체는 길거리에 노인들이 앉을 의자를 디자인 한 것이다.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든 노인들이 이 의자에 앉았다면, 그 의자에 앉은 노인은 그야말로 도약을 하고 싶은 의욕이 솟구치는 생각이 바로 생기게 하는 상징적인 모양이다.

내일 오후 5시 경 화순군청 공무원에 대한 2020년 상반기 인사이동의 발표가 있게 된다.

모두 다 승진하고 보직을 받고 싶은 마음을 이 나비의자로 표현하고 싶다.

튤립은 3월 개나리가 진 이후에 벚꽃과 함께 피고, 5월은 장미의 계절이 된다.

3,4월은 봄의 계절이며, 봄은 청춘이고, 만물이 약동하는 계절이다.

벚꽃이 떨어지니 튜립꽃이 땅에서 솟아올라 다소곳이 인사를 나비와 튜립이 인사를 한다.

여기도 저기도 온통 튜립의 향가가 펼쳐지니~~ 여기가 곧 천국인가?

참 아름다운 세상 한 가운데에 튜립과 나비가 자리하고 있다 !

나비는 3~4월에부터 나래를 펴기 시작 하면서 이제 막 피기 시작한 튜립을 입에 물고 도시의 길가에 앉았다.

얼마나 상징 적인가?

승진하는 공무원도 기쁘고 온 평생을 몸 담았던 공직생활을 뒤로 하고 새 출발을 하는 공직자들의 마음을 이 한 쌍의 나비와 튤립 한송이를 그들에게 “그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고 바친다.<편집자 주>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社說]5.18에 참가한,일부 전남도민도 …
필자가 40년전인 1980년 5.18을 직접 경험하고, 들어본 사람으로서 지만원의 거짓말에 분통이 터진다. 그…
[社說]지만원씨 광주시민과 원수?... 왜…
필자가 1980년 5.18을 직접 경험하고, 들은 자로서 지만원씨의 거짓말에 분통이 터진다. 그때 당시를 생각…
[이슈]반려동물 키우지 말거나, 안 버려…
수년간 강원도 모 지방자체단체가 수익사업으로 산천어를 죽이는 축제가 비난이 일고 있다. 이렇게 동물을 …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단독]KBS 송해씨 화순 고인돌 전통시장…
KBS1TV 인기프로 12시 10분에 방영하는 전국노래자랑 녹화를 위해 화순을 방문한 송해 씨가 지난 12월 28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