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9월 21일
산천어 축제 학대 논란 확산…지역사회 반발
입력시간 : 2020. 02.12. 00:00


강원도의 대표적인 겨울축제인 화천 산천어축제를 둘러싸고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환경단체에 이어 환경부 장관까지 환경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는 주장을 내놓자 극단적인 환경우선주의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지난해 180만 명이 찾은 화천 산천어축제.

일부 환경단체들은 산천어를 옮길 때 먹이를 주지 않는 등 학대를 한다며 화천군수를 지난주에 검찰에 고발했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까지 나섰다.

"생명을 담보로 한 인간 중심의 향연이고,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라며 산천어 학대란 주장에 힘을 실어준 것.

지역 사회에선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환경론자들의 주장대로라면, 낚시 자체가 죄가 된다며, 터무니없는 비약이라고 한다.

또, 소나 돼지, 닭을 기르고 먹는 것도 죄가 된다는 얘기냐며, 환경론자들이 이중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한다.

이외수(소설가“ ”몇 분이 오리털 점퍼를 입고 오셨어요. 그래서 사실은 오히려 역공을 당한 적도 있습니다. 저건 학대다라고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서 양식하는 경우가 숱하게 많은데도 불구하고 하필이면 산천어인가.“

대응을 자제했던 화천군과 화천의 시민단체들도 반발하고 있다.

오경택(화천군 관광정책과장) “모든 지역 경제가 지금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동물단체가 폄하하고 이러다 보니까 우리 사회단체나 주민들이 상당히 분노하고 있고.”

가뜩이나 국방개혁이라는 이유로 군부대가 빠져나가는 상황에서 접경지역의 생존권이 무시되고 있다는 주장도 제기된다.

지역사회는 물론 정치권까지 동물 학대 논란에 대한 비판이 일고 있는 가운데 화천군은 앞으로도 법적 조치 등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방문판매 방문... 독약인줄 알랑…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0명대 초반으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명 중 4명은 60대 이상 고령층인 것으…
[이슈]“한번의 방문으로 모두가 위험해…
KBS TV 방송에서 방역당국은 “한번의 방문으로 모두가 위험해 집니다.”...캠페인 문구가 경각심을 일으킨…
[기고]우리집 안전을 지키는 주택용 소…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면 나의 소중한 가족, 혹은 평생동안 이루어낸 나의 재산을 순식간에 잃는다는…
지역행사 소식
(사)환경21연대 화순지부 봉사활동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였다 사)환경21연대화순지부(지부장 김상…
무료광고
[그린 테이블]
배달 전문...저렴하게 안방에서 맛을 즐겨보십시오 주문전화 (062)962-3222 [메뉴] 셀러드/김밥/브…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