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4월 2일
신정훈 후보 압승...민주당 1번 공천 확정
중앙선관위 선거구획정위원회(안) 선거구 나주.화순.영암으로 묶는다
입력시간 : 2020. 03.03. 21:34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화순,나주 민주당 후보 경선에서 신청훈 후보가 압도적인 차이로 선출되어 기호 1번으로 총선에 출마하게 됐다.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권리당원 50% 일반주민 50%의 투표에서 김병원, 손금주 후보를 제치고 최고 득표를 한 신 후보가 10% 이상을 앞선 득표를 얻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신 후보는 이번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재기의 발판을 놓게 됐으며, 당선과 낙선 등의 정치적인 역경을 거듭했다.

지난 2010년 나주 화훼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대법원에서 배임혐의가 유죄로 인정되면서 나주시장에서 중도 하차해야 했지만 2013년 특별사면과 복권되면서 2014년 치러진 민주당 나주화순 후보 경선에서 최인기 후보를 누르며 정치일선에 복귀했다.

같은해 7월 30일 치러진 나주화순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하며 화려하게 부활했다.

20대 총선에선 당시 신예에 가까운 손금주 후보에게 패해 자존심을 구기며 고배를 마셔야 했지만 지난 4년간 나주‧화순 지역위원장을 맡아 지역 곳곳을 누비며 표밭을 다진 것이 경선 승리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동안 찾아볼 수 없었던 경선방식도 승패에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 많다. 무선 100% ARS여론조사로 진행된 경선은 노년층의 참여에 걸림돌로 작용했다. 길게는 3분여 동안 자동응답을 듣고 키패드를 눌러 선택해야 하는데 조작이 힘든 노년층은 표 행사에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이다.

한편 이번 총선에서는 민주당에 도전하는 민중당이 출마를 하게되도 호남의 정서로 봐서 기호 1번인 민주당이 당선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壇] 화순군, “결혼장려금 지원 정책…
화순군이 획기적인 인구장려 정책을 발표했다. 인구절벽과 저출산으로 다가가는 시점에서 결혼 장려금 정책…
[이슈]나주, 화순지역 無연고에 無공약…
나주화순 지역구에 총선 출마자가 등록을 마친 결과 신정훈(민주) 안주용(민중) 조만진(국가혁명배상금)이 …
[사설]화순읍 군청거리, 벌고川 명품 장…
화순읍은 2014년 조성한 군청 거리에 있는 장미의 거리 화단이 정비 상태가 불량하다는 많은 지적을 받아왔…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