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4월 2일
농심 쌀 라면 독거 노인들에게 인기 최고
"독거노인, 차상위 불우이웃에 최고의 선물"
입력시간 : 2020. 03.10. 00:00


농심이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 면에 시원한 육수를 더한 제품이 출시하면서 나이든 독거노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뜨거운 물을 붓고 5분이면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쌀국수가 완성되기 때문이다.

▶최적의 쌀 배합비…두 번 쪄서 더 쫄깃

농심쌀국수의 가장 큰 특징은 부드러우면서도 탱탱한 쌀면이다. 농심은 일반 건면과 다른 쌀 면으로 건면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쌀로 만든 면’ 개발에 공을 들였다.

쌀의 배합비를 최적화하는데 약 1년이 걸렸다. 쌀을 활용한 면을 만들 때 잘못된 배합비를 활용하면 떡처럼 뭉치거나 무르게 된다. 적당한 강도의 쌀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쌀의 함유량이 중요하다. 농심은 부드러우면서 탄력있는 쌀면을 만들기 위해 ‘스팀공법’을 개발했다. 높은 압력과 온도로 밥을 짓는 데서 착안해 밥을 짓는 방식으로 면발을 만드는 기술이다. 쌀가루 등 원재료 상태에서 한 번, 면대를 만든 뒤 또 한 번 더 고온 스팀을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탱탱한 면발을 완성했다.

농심 면 개발팀의 황준호 과장은 “기존 쌀면은 쌀 특유의 성질 때문에 뚝뚝 끊기거나 금방 딱딱하게 굳어지곤 했다”며 “쌀가루를 고온고압에서 익히면 안쪽까지 열이 공급돼 부드럽고 쫄깃한 면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닭고기 베이스 국물로 차별화

농심 쌀국수는 국물에 닭고기 베이스를 쓴 것도 특징이다. 닭은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담백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육류다. 닭고기 맛을 활용해 소고기 육수 위주의 국내 라면 제품과 차별화했다.

농심은 국내산 닭고기를 끓여 만든 스프에 후추와 마늘을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더했다. 쌀면과 어울리는 시원한 국물을 내는데 집중했다. 또 면과 스프가 따로 노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찹쌀과 녹두가루를 넣었다. 국물이 면에 잘 배어 있어 면을 넘길 때 닭고기 베이스의 개운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식욕을 돋울 수 있게 시각적인 즐거움도 살렸다. 건더기로 파, 홍고추, 계란 지단 등을 넣었다. 닭 육수와의 조화를 위해 닭고기를 찢어 올린 듯한 모양의 건더기도 추가했다.

농심 스프개발팀의 서영주 과장은 “삼계탕을 할 때 밥을 닭 속에 넣어 함께 끓이는 것처럼 닭과 쌀은 함께 즐기기 좋은 음식”이라며 “농심쌀국수도 쌀과 닭의 음식 궁합을 염두에 두고 생산한 제품이어서 익숙한 맛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컵면과 사발면의 장점을 동시에 !.

농심은 ‘가볍게 즐기는 한 끼 식사’를 콘셉트로 쌀국수 용기를 새로 개발했다. 새로운 용기의 명칭은 가볍게 들 수 있는 머그(mug)컵에서 뜻을 가져온 ‘M컵’으로 정했다. 한 손에 잡고 먹기 좋아서 야외 나들이를 갈 때,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때도 딱 알맞은 사이즈다.

특히 기존 컵면에 비해 용기 입구가 넓고 높이는 사발면 용기만큼 낮아 안정감을 더했다. 들고 다니기 편리한 휴대성과 손에 쥐었을 때의 푸짐함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농심쌀국수의 열량은 255㎉로 부담이 없다. 칼로리는 낮지만 쌀면이라 먹으면 속이 든든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밀가루면보다 소화가 더 쉬워 바쁜 아침과 출출할 때 먹는 야식으로도 좋다.!

농심 측은 “간단한 식사 혹은 간식을 의미하는 스낵킹(snaking)이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며 “농심쌀국수는 뜨거운 물을 붓고 5분이면 완성해 먹을 수 있어 1인 가구와 혼밥 족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화순 하나로마트 농심담당 최정이 사원은 "노인들이 좋아해서 연말 연시 차상위 가족이나 독거노인에게 기부는 최상의 제품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선물" 고 말하고 "컵 라면 73그램x6개 포장 7,440원" 고 말 했다.

문의 : 농심 화순 하나로마트 파견 근무 최정이 010-5603-4056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壇] 화순군, “결혼장려금 지원 정책…
화순군이 획기적인 인구장려 정책을 발표했다. 인구절벽과 저출산으로 다가가는 시점에서 결혼 장려금 정책…
[이슈]나주, 화순지역 無연고에 無공약…
나주화순 지역구에 총선 출마자가 등록을 마친 결과 신정훈(민주) 안주용(민중) 조만진(국가혁명배상금)이 …
[사설]화순읍 군청거리, 벌고川 명품 장…
화순읍은 2014년 조성한 군청 거리에 있는 장미의 거리 화단이 정비 상태가 불량하다는 많은 지적을 받아왔…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