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4월 9일
화순,확진자 밀 접촉자 가족,14명 '음성 판정’
화순군, 매일 ‘일일 상황 대응회의’...방역 강화 ‘지역 확산 차단 총력’

입력시간 : 2020. 03.19. 10:48


19일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화순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 10명에 대한 코로나19 감염 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확진자의 부인·아들·부모 등 가족 4명도 음성 판정받았다.

역학조사 결과, A씨는 지난 12일 오후 지병인 알레르기 비염 치료를 위해 화순읍 소재 의원과 약국을 방문했다. 전남도 역학조사관은 CCTV 등을 통해 역학조사를 하고 의료진 3명, 환자 4명, 약국 종사자 3명을 밀접 접촉자로 분류했다.

군은 현재 광주에 거주하는 확진자의 가족 4명은 선제 대응 차원에서 해당 지자체와 협력해 감염 검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밀접 접촉자 10명 중 5명은 화순 거주자이고, 나머지는 다른 지역 거주자로 확인됐다.

자가격리 중인 밀접 접촉자는 화순군 1:1 전담 요원이 매일 모니터링을 하며 관리하고 있다.

◆ “역학조사 결과 반영, 정부 대응 지침에 따라 약국 영업 재개”

화순군은 확진자가 방문한 약국의 영업 재개와 관련, 중앙방역대책본부 대응 지침에 따라 역학조사 결과를 반영해 영업을 재개한 것이라고 밝혔다.

군은 17일 오전 7시 40분경 의원과 약국을 긴급 방역 소독하고 일시 폐쇄 조치했었다.

역학조사 후 의원은 중앙방역대책본부 지침과 자체 판단에 따라 26일까지 휴업하기로 했고, 약국은 확진자와 접촉한 적이 없는 약사와 직원들만으로 방역 소독 후 7시간이 지난 오후 2시 40분경부터 영업을 재개했다.

이에 대해 화순군보건소는 중앙방역대책본부 지침에 의하면 ‘코로나19 의사 환자가 다녀간 의료기관 등은 소독 후 환기를 충분히 시키고 6시간 후 영업 재개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군과 역학조사관은 17일 약국의 CCTV 화면을 통해, 약국이 매주 정기적으로 자체 방역 소독을 해 왔고 확진자 방문 후 이틀이 지난 15일에도 방역 소독한 사실을 확인했다.

또한, 방문 당시 확진자의 마스크 착용 여부, 체류 시간, 노출 정도, 자체 방역 소독 상황 등을 확인한 후 전남도 역학조사관의 자문을 얻어 영업을 재개하게 됐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약국이 자체적으로 방역 소독을 해왔고 역학조사 결과, 노출 정도가 낮은 점 등을 고려해 정부 대응 지침에 따라 영업을 재개한 것”이라며 “대기 중 바이러스는 대부분 하루 안에 소멸하는 만큼 확진자의 방문 시점과 약국 방역 시점, 역학조사 결과 등으로 볼 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군은 확진자가 다녀간 의원과 약국 일대, 화순읍 주요 도로변, 아파트 등을 중심으로 매일 방역 소독하고 있다.

17일부터는 매일 ‘일일 상황 대응회의’를 열고 방역과 대응 상황 등을 점검하는 등 코로나19 지역 사회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국가가 우선이다. 학원, 단체의 …
“사람이 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사람이 사람 다워야 사람이지 !". (人x6) 인간을 단적으로 표현한 용어로서…
<서경석의 세상읽기> 우파의 두 가지 큰…
이번 미래통합당 공천은 정당사에서 최악의 공천으로 평가될 것이다. 4.15총선에서 통합당이 패배한다면 …
[論壇] 화순군, “결혼장려금 지원 정책…
화순군이 획기적인 인구장려 정책을 발표했다. 인구절벽과 저출산으로 다가가는 시점에서 결혼 장려금 정책…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