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5월 27일
[論說]젊은이여 그대들은 祖國의 미래를 보라!
노인들의 죽음은 관계없고, 쾌락에만 눈뜬 확진자120여명...검사 대기중 2만여명
'고3' 대학생이 이태원 클럽에 다녀간 이유.....대면 수업까지 '아찔할 뻔 '
도대체 이태원 클럽이 뭔대 안 가면 안 되는 곳 ?...학생, 군인, 의사 등
입력시간 : 2020. 05.14. 00:00


코로나19 이태원의 클럽 성소수자들의 광적인 춤
지난 연휴 기간, 이태원 클럽 5곳을 찾았던 수천 명의젊은이들 중엔 서울의 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원주의 대학생도 있었던 게 확인됐으며, 2만 여명이 검사 대기중에 있으며, 13일 현재 120여명의 확진자가 있다는 사실이 방역당국의 보고가 있었다.

클럽 방문 일주일 정도가 지난 지금, 고3학생은 음성 판정을 받긴 했지만, 학교 측은 이 학생의 클럽 방문 사실도 모르고 등교 수업이 금지된 지난 연휴 직후 실기 수업을 이유로 학교로 불러서, 다른 학생들과 함께 대면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런데 원주에서는 대학생이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바람에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방역당국이 염려하는 더큰 문제는 이 학생이 클럽을 다녀온 뒤 학교에 나갔었다는 점이다. 학교 측이 수차례에 걸쳐 고3 수험생들을 불러 미술 실기 수업을 진행했기 때문이다.

교육당국이 철저한 방역을 위해 학생 등교 여부를 고심하고 있을 때 사실상 이 학교만 등교 수업을 강행한것이다.

자칫 이 학생이 다른 학생들에게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전파시킬 수도 있었던 상황이지만 검사 결과는 다행히 음성이었다.

음성은 나왔지만 2주간의 잠복기 사이 다시 양성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그건 그렇다 하지만 광주시가 이태원 클럽 방분자 130명 때문에 유흥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릴 지경이다.

다행이 130명 모두 음성으로 판명 됐지만 바이러스 잠복 기간은 오는 5월26일까지 2주일 동안으로 그때까지 결과를 보아야 할 것이다.

이런 우려가 현실로 터지면서 젊은이들이 꼭 이태원 클럽을 가야만 했는지, 방역당국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것이 장난으로 생각 했나 하는 문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못하는 곳, 술 마시고 춤추는 곳이 클럽인데, 코로나19 전파는 우려가 안된 것인가 ?

젊은세대는 감염이 되도 죽지는 않는다고 하지만 자신의 부모들에게 감염된다면, 죽음의 길로 재촉하게 만든 코로나 19인데 부모에게 감염시켜 부모를 빨리 죽게 하자는 심뽀는 아닐진데 왜 그런 행위를 했는지 알 수 없다.

군인도 마찬가지 보건소 공중의도 마찬가지 ...모두가 20~30대 였다면, 그대들의 조국의 장래가 염려스럽다.

6.25전쟁, 5.18 민주화 운동에서 피를 흘렸던 젊은이들의 정신은 어디로 가고 자신들의 쾌락만 추구한는 젊은이들을 보는 기성세대는 가슴이 아픈 것이다.

한편 방역당국에 따르면, 60~80대 노인이 코로나19에 감염하면 치사율이 높다는 것을 왜 젊은이들은 모르는가...대한민국의 장래가 걱정이다.

/최재승[파인뉴스 대표.자유기고가]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說]화순군 퇴직한 서기관 때문에 화…
화순군의 직제 서열은 민선의 화순군수와 서열 1위 부군수 그리고 2위는 4급 서기관으로 기획실장, 화순읍장…
[論說]중도 하차 首長의 痕跡(흔적). 永…
·18 광주 민주화운동 40주년에 충북 청주 소재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 안의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 흔…
광주항쟁 5.18, 40년 전 오늘을 생각하…
1980년 5.18 바로 그 날! 나는 그때 결혼하고 광주시 산수동에 거주하고 있었다. 큰딸이 5살 아들이 3살되…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