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7월 15일
쿠팡 물류센터 발 감염 확산에 '긴장'
화순군민도 택배 물건에 개안 위생 주의해야!
입력시간 : 2020. 05.28. 00:00


쿠팡 물류센터에서 시작된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예사롭지 않게 돌아가고 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일단 수도권에 한해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으로 방역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서 광주시와 전라남도도 혹시 모를 확산에 대비해 바짝 긴장하고 있다.

배송이 빠르고 환불이 쉬운 장점 때문에 생필품과 생활용품을 주로 쿠팡에서 주문하는 30살 한모씨는 일주일에 두 세번은 쿠팡을 통해 장을 봤지만 최근 쿠팡에서 시작된 코로나19 감염 우려 때문에 지금은 쿠팡을 이용하지 않고 있다.

쿠팡 물류센터에서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빠른 속도로 지역사회에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3일 쿠팡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닷새만에 80명을 넘어섰고, 발생지역도 인천과 경기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파되고 있다.

때문에 방역당국은 수도권의 모든 다중이용시설 운영을 2주간 중단시키는 등 방역 조치를 강화했다.

이에 대해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첫 감염을 확인하고 단 3일 만에 70명 가량의 직원, 가족, 접촉자 중에서 확진자를 찾았는데 워낙 전파 속도가 빠른 관계로 일단 신속한 진단 검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광주시도 광주에 있는 크고 작은 물류센터 33군데에 대해 우선 전화로 방역 지침 준수를 확인했고, 국토부 지침이 내려오는 대로 현장 점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방역체계 전환 문제는 광주시에 아직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고, 경제와도 연관돼 있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대신 확진자가 방문한 다중 이용시설을 다녀온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했다.

이태원 클럽발 지역사회 감염에 이어 쿠팡 물류센터발 지역사회 감염까지...생활 방역으로 전환한 이후 감염 확산이 잇따르면서 어렵게 되찾은 시민들의 일상이 다시 위협받고 있다.

따라서 화순군민도 택배물건에 대한 위생을 철저히 하고, 각 아파트는 무인 택배보관실의 소독을 철저히 해야 될 것이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KBS 뉴스해설]박원순 시장의 안타까운…
박원순 서울시장 죽음의 충격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여야 할 것 없이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
[社說] 김종갑 화순 부 군수에 군민은 …
화순군 부 군수의 행보가 남다르게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고향인 화순에 부임 한것인지 아니면 친형이 재…
[최재승칼럼] 필자의 이런 생각,정말 잘…
필자는 해방 후 6.25 비극을 4살 때 겪었고, 박정희 독재의 유신정권의 시대도 지냈으며, 4.19 혁명, 12.12…
지역행사 소식
김길주 목사의 4 번째 고향방문 행사
출향민 김길주 목사가 자신의 생가를 복원한 후 부인과 함께 6월 28일 저녁부터 7월 2일까지 5박 6일 동안…
무료광고
독거노인에 기부 선물 '농심 쌀 국수 컵…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새 건면 제품인 ‘농심쌀국수’를 출시했다. 튀기지 않아 가벼운 쌀면에 시원한…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