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2월 25일
화순에는 기능성 뽕잎 송편과 떡, 빵 종류를 만든다.
특허청 상표출원 번호 40-2020-0106713 &-169057 2건, 출원자 최재승
화순군 소재 떡 공장 일부 참여 가능...기능성 식품 독점
상표 등록권 인수자 모십니다....상표권 공동소유 조건
뽕 나무를 주 원료로 한 뽕 잎,추출액으로 떡 볶기. 뽕잎 찹쌀 떡, 빵도 가능
입력시간 : 2020. 06.29. 00:00


현대인은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가고 있다.

화순군에는 옛 부터 뽕나무 재배 단지가 많아 기능성이 풍부한 뽕나무를 이용한 식품의 개발이 필요한 단계다.

▶이에 착안한 파인뉴스 대표 최재승이 개발해 특허청에 상표 출원을 했다.

상표명은 [뽕잎 송편 떡] 이다 특허청의 등록 절차가 남아 있으나 상표 등록 이전에도 제품화 할 수 있다. 화순군은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서 앞으로 뽕잎 송편 떡을 개발 육성 할 필요성이 있다.

한편 화순군 특징적 상품으로 개발 필요하며, 협동조합 형식으로 화순군 떡사업자 공동사업이 가능한 뽕잎 송편 떡(rice cake of mulberry)이 화순군의 명품이 될 수 있다.

뽕잎의 효능과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편집자 주

건강에 좋은 뽕잎의 효능과 성분
뽕나무 재배단지


▶효능 : 먼저 뽕나무는 흔히들 뽕나무 잎의 뽕잎은 누에의 먹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그러나 뽕잎의 경우는 단지 누에의 먹이만이 아니라 예로부터 건강상의 효능이 인정되어 약재로 사용되어 온 재료다.

뽕나무는 잎 이외에도 줄기와 뿌리, 열매까지 뽕나무 전체를 모두 사용되는 기능성 나무다.

또 필수 아미노산과 건강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탄닌 등 강력한 항산화제로 불리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고 칼슘과 철분, 인, 칼륨 등 미네랄과 비타민C와 A 등 다양한 비타민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 밖에 신경통, 고혈압에 가장 효과가 있고, 보혈강장의 효과도 있으며, 당뇨와 혈압에는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발표되고 있다.

▶성분 : 이런 뽕잎을 섭취하게 되면 강력한 소염 작용으로 인해 몸에 있는 염증성 질환 등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해독 작용을 통해 몸속에 있는 중금속이 배출되며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피부 건강을 돕는 작용과 장 건강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

이러한 효능과 성분을 떡에 접목시켜 뽕잎 가루나 추출액을 첨가하면 기능성을 높이기 위해 뽕나무 줄기를 삶아서 그 물로 반죽을 하면 더욱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뽕 열매도 이용 할수 있다. ]
광주 지하철 4가 역에 설치할 송편 광고판


이에 파인뉴스 대표와 딸 최정이가 공동으로 착안 해 특허청의 홈페이지를 검색한 결과 [뽕잎 송편 떡]은 출원이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상표 출원을 했으며,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본 출원이 특허청 출원번호가 부여되어 일반 떡 생산업체와 “힐링관광협동조합”이 제휴하며, 사업자와 공유 하여, 마을 공동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특허청 출원 공고되고, 등록되면, <뽕잎 송편떡>은 화순군의 특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뽕잎 송편 일반 떡 종류, 시루 떡, 떡국떡(가래 떡), 뽕잎 빵 등 뽕나무 성분을 이용한 여러 종류를 제조할 수 있다.

본격적인 사업이 시작되면 광주지하철 4가역 입구에 대형(3x2m) 광고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본 인터넷 신문 파인뉴스에서도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간 실시하게 된다.

◆사업자 모집 0명 ...추후 화순군에서 떡 사업을 정부에 응모 사업으로 응모하게 되며, 선정되면 화순 업자에 지원할 예정이며, 광주지역 업체도 환영한다.

<참여 문의> 010-9912-4055 상표 출원자 (유)파인뉴스 대표 최재승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공동주택 선거제도 화순군 大혁신…
본 기사는 특정 아파트 주민의 폄하 기사가 아닌 다른 아파트에서 모방하지 않기를 바라는 공익성 기사임을…
[論評] 광주 YMCA, 교회 단체에 첫 목소…
화순의 코로나19 매개처는 사실상 광주가 원천이었던 관계로 그동안 광주시의 기독교 단체인 YMCA가 처음으…
[논평]느슨해진 공무원 방역지침 위반,…
최근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잇따라 방역 지침을 어겨 논란이 되고있다. 정작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온…
지역행사 소식
배남철 화순읍이장단장 연임 성공
배남철 화순읍 이장단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배남철 단장은 24일 화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화순읍이장…
무료광고
프리마케터협동조합 청산에 따른 채권 …
프리마케터협동조합 청산에 따른 채권 신고 공고 프리마케터협동조합은 2020년 07월 30일 개최한 총회에…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