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2월 25일
[기고]사회적 안전망, 모두가 웃음꽃이 피어나길
입력시간 : 2021. 01.06. 11:44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높은 감염력과 빠른 전파력으로 소중한 우리의 일상을 빼앗아갔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춥고 건조한 날씨에 더 민감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겨울이 걱정이다.

그동안 우리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에서 벗어나려고 혼신의 힘을 다했다. 또한 코로나 예방을 위해 분골쇄신(粉骨碎身)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하지만 방역효과가 기대한 것만큼 나오지 않고 있고, 코로나19 확진자도 줄어들지 않아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코로나19는 우리 일상의 많은 것들을 바꾸어 놓았다. 그중에 하나가 일상 속에서 가족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밖으로 나갈 수가 없으니 가족이 함께 집에 있는 일이 많아지면서 이런저런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물론 더 화목하게 잘 살고 있는 가정도 있지만, 반면에 가정폭력으로 고통받는 아동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잊어버릴만하면 아동학대 문제와 관련된 언론 보도를 심심찮게 접한다. ‘아동재난대응 실태조사’ 연구 결과 코로나19 위기 상황 장기화로 비대면 수업을 하게 되면서 방임에 노출되는 아동이 더 많이 증가하고 있다. 비대면 수업으로 학대받는 피해아동을 발견하지 못해 사각지대에 놓여 보호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과거 체벌을 훈육이란 명목으로 가정에서 아동학대가 당연시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우리의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 아동학대를 발견해도 어떻게 신고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아동학대 신고전화가 112로 통합되어 있으니, 우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위기상황에 놓인 아동을 지키는 사회적 안전망이 되어주어야 한다.

우리는 각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있지만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눈은 각자 다르지 않다. 가족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눈을 가졌으면 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가정폭력이 이 지구에서 하루빨리 사라져 우리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나길 바라본다.

강순팔/▪제7대 후반기(의장) ▪제8대 전반기(의장) ▪화순군의회 의원 (제5대~제8대)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공동주택 선거제도 화순군 大혁신…
본 기사는 특정 아파트 주민의 폄하 기사가 아닌 다른 아파트에서 모방하지 않기를 바라는 공익성 기사임을…
[論評] 광주 YMCA, 교회 단체에 첫 목소…
화순의 코로나19 매개처는 사실상 광주가 원천이었던 관계로 그동안 광주시의 기독교 단체인 YMCA가 처음으…
[논평]느슨해진 공무원 방역지침 위반,…
최근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잇따라 방역 지침을 어겨 논란이 되고있다. 정작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온…
지역행사 소식
배남철 화순읍이장단장 연임 성공
배남철 화순읍 이장단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배남철 단장은 24일 화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화순읍이장…
무료광고
프리마케터협동조합 청산에 따른 채권 …
프리마케터협동조합 청산에 따른 채권 신고 공고 프리마케터협동조합은 2020년 07월 30일 개최한 총회에…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