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2년 1월 28일
21. 12. 08 한눈에 본 화순군 소식
◆[농업정책]화순군, 2021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135억 지급
◆[관광진흥]화순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 ‘버섯은 내 친구’ 교육 진행
◆[총무과]화순군 기간제 근로자 118명 모집
◆[스포츠산업]화순군, 제3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 ‘대상’ 수상
◆[읍면 소식]도곡면 월곡리 양모 씨, 11년째 사랑의 쌀 기부
입력시간 : 2021. 12.08. 10:09확대축소


◆[농업정책]화순군, 2021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135억 지급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6일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한 기본형 공익직불금(이하 공익직불금)을 지급했다.

화순군 공익직불금 지급 규모는 소농 직불금 50억5000만 원(4211농가), 면적 직불금 84억5000만 원(3891농가)으로 총 8102농가에 135억여 원이 지급됐다.

올해 4월 신청서 접수를 시작으로 ▲대상 농지 ▲농업인 ▲실경작 사실 여부 ▲소득 검증 등 직불금 요건 등을 검증하고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했다.

두 가지 유형 중 소농 직불금은 0.1~0.5ha 이하 경작하고 소득과 영농 종사 기간 등 일정 요건이 충족되면, 120만 원 정액 지급된다. 면적직불금은 경작 면적 구간별로 지원 단가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손 부족 등 어려움을 겪은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061-379-3673),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관광진흥]화순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 ‘버섯은 내 친구’ 교육 진행

지역 특산물 버섯 활용, 편식 예방·개선 교육

화순군(군수 구충곤)과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급식센터)는 화순 지역 농산물 버섯을 활용한 단계별 어린이 편식 예방·개선 ‘버섯은 내 친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 효과를 증대하기 위해 ‘무럭무럭 버섯 키우기’와 연계해 트라이앵글 교육(센터·시설·가정)으로 실시했다.

버섯은 내 친구 프로그램은 1단계 버섯에 관한 이론 교육과 버섯 키우기, 버섯으로 하는 오감 놀이(2단계), 버섯 메뉴 만들기(3단계), 지점토로 버섯 만들기(4단계) 단계별로 진행했다.

어린이의 편식 개선 정도를 알기 위해 4회에 걸쳐 식단에 제공된 버섯 메뉴를 어린이 1인 1회 적정 배식량과 식후 잔반량을 측정한 결과, 교육 차수가 진행됨에 따라 잔반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교육의 수준과 활동형 참여 교육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오감을 자극하여 흥미를 유발했다”며 “어린이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 버섯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 편식 예방·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과 어린이의 식생활 영양의 질을 높이기 위해 더욱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올바른 성장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총무과]화순군 기간제 근로자 118명 모집

13~15일 접수…일반 및 복지 분야 등

화순군은 기간제 근로자 118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이며 만 18세 이상 공고일 이전 화순군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화순군 청년센터 운영 지원 등 ▲일반 52명 ▲복지 10명 ▲산림 2명 ▲보건 7명 ▲기타 47명 등 총 38개 분야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화순군은 서류 전형과 면접시험으로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면접시험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22~23일 화순군 대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28일 화순군 누리집에 발표할 계획이다.

기간제 근로자 모집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순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산업]화순군, 제3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 ‘대상’ 수상

스포츠클럽 육성·지원 부문...생활스포츠 저변 확대·활성화 성과 인정

화순군(구충곤 화순군수)이 ‘제3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 스포츠클럽 육성·지원 부문 대상을 받았다.

화순군은 8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에서 열린 생활스포츠대상 시상식에서 화순군을 포함한 전북 군산시, 경기도 용인시와 남양주시 4개 지자체와 단체 2곳이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대상은 데일리스포츠한국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역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지방자치단체를 선정·시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군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전라남도 클럽대항 볼링대회 ▲무등기 전국 어린이 어머니 배구대회 ▲화순군수배 그라운드 골프 대회 등 다양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점,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이용대 체육관·하니움복싱체육관·화순야구장 등 우수한 생활체육 시설을 갖춘 점, 2021년 신규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앞으로도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등 우수한 스포츠 기반 시설과 더불어 모든 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해 생활스포츠 저변 확대를 지원할 방침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군은 매년 배드민턴 대회 개최, 전남 지역 전지훈련 최적지로 스포츠 분야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며 “엘리트 체육뿐만 아니라 군민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한 기반시설의 확충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읍면 소식]도곡면 월곡리 양모 씨, 11년째 사랑의 쌀 기부

매년 백미(20kg) 20포, 동절기 어려운 이웃에 전달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7일 도곡면 월곡리 양모 씨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쌀(백미 20kg) 20포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양모 씨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직접 농사지은 쌀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1년째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화순군은 기부받은 쌀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도곡면 관계자는 “11년째 이웃을 위해 사랑 나눔을 이어가 주신 기부자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기부자의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받아 나눔에 동참하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놓치지 않도록 더 세밀히 돌아보겠다”고 말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출마선언 /류종옥[신정훈 국회의원 前비…
사랑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길 간절한…
[論評]野"호남 20% 목표"vs與"기득권 지…
호남(광주·전남·전북)이 텃밭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호남 지지율'이 심상치 않다. 한 달 …
[論評] 무엇을 어쩌라고 방역당국은 이…
‘코로나19’의 침공이 시작된 지 2년을 넘기고 말았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광주에서는 21일 오늘 오후 5시…
심재근 도의원 출마의변
“건강과 행복이 공존하고 우리 지역 화순이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정치인의 꿈…
2022년 양대선거에 즈음하여
‘고무신 선거’, ‘막걸리 선거’라는 말이 있었다. 과거 우리의 선거문화가 지금보다 한참 성숙하지 못했…
지역행사 소식
[채용 공고문]
■채용분야 : 요양보호사, 채용인원 5명, 분야 장기요양서비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 □ 근로조건 …
무료광고
착한 며느리 공개 구혼 합니다.
시아버지가 참신한 며느리를 원합니다. 아들 직업 : 화순군청 공무원 : 경주 최가 33대손 출생 : 1977년…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