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2년 8월 9일
[論評] 각 지방의‘철새거머리’이번엔 어디로?
철새와 거머리 합성 신종합성어 ‘철거미’의 잘못된 地域病敗
“신임 지자체 수장, 정치적 철거미들에 경계심을 갖추어야 !”
입력시간 : 2022. 06.04. 09:30확대축소


5월 31일 12시를 기해 선거운동이 모두 끝나고 6월1일 오후 6시를 기해 투표가 전국적으로 끝났으며, 오는 7월 1일이면, 각 지자체 마다 새로운 지방정부가 탄생하게 되면서 지자체장들이 취임하게 된다.

새로운 지방정부가 탄생하게 되면 지자체 역시 새롭게 바뀐다.

전국 많은 지자체가 바뀌게 되면 수장이 바뀌게 되는데 이때를 기화로 소위 철거머리 (철새+거머리=철거미)도 이동하게 된다.

철거머의 합성어 철새의 단어를 국어사전에서 찾아 봤다.

알을 낳아 새끼를 기르는 번식지와 추운 겨울을 나는 곳이 따로 정해져 있어 철따라 옮겨다니며 사는 새라고 풀이하고 있다.

그리고 거머리는 거머릿과에 속한 동물을 통털어 이르는 말로서 남에게 달라붙어서 좀처럼 떨어지지 않고 괴롭히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이 말의 뜻은 동물에 각각 독립적인 개체인 “철새+거머리=철거미” 각각 합성하여 만든 新種語(신종어)가 있다

이 말은 특히 정치인들을 두고 하는 말로서 정치적 권력을 따라 다니면서 이권을 챙기는 인사들을 두고 하는 말이다.

수십년 전부터 전남의 모 지역에선 정치적 철거미가 있는데 그들은 권력에 붙어서 권력의 약점을 노려 거머리 짓을 하는 인간들이다

동물에서 거머리들은 동물에 붙어 피를 빨아 먹다가 배가 차면 떨어져 나오는데 인간 철거미들은 배가차도 떨어져 나올 줄을 모른다

왜냐 하면 양을 채우고도 계속 피를 빨아먹는 족속들이기 때문이다.

이들은 지방 수장의 약점을 교묘히 이용하여 거머리 짓을하면서 수장의 임기가 끝날 때 까지 피를 빨고 수장이 끝나면 또 다른 수장에게로 옮겨 다니는 철거미들이다.

이들은 해당 특정지방의 정치세력을 투입하여 인사에 관계 하거나 이권에 개입하거나 관급공사에 손을 대고 교묘히 법망을 이용해 수위계약으로 피를 빤다.

이러한 족들이 오는 6월 30일 수장의 임기가 끝나면서 7월 1일 다른 신임 수장으로 옮겨 가는 형국이 발생하게 된다.

지난 임기 만료인 수장으로부터 십수년간 인사청탁, 관급공사 특혜, 축제개입, 생산제품 납품등 갖은 방법으로 이권에 개입하다가 수장이 바뀌면서 옮겨가는 형국이 되고 있다.

전남 수장의 세월 동안 피를 뽑아 먹었으며, 배 부를 만 하지만 인간 철거미들은 또 다른 수장에 옮겨 피를 빨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새로 선출된 신임 수장은 이들을 멀리해야 할 것이다.

어쩔수 없이 이들과 가까이 하다보면 약점을 잡히게 되고 그 약점을 이용하여 다시 피를 빨게 될 것이다.

따라서 신임 지자체 수장등은 정치적 철거미들에 대한 경계심을 늦추어서는 안될 것으로 보이며, 또한 그들에 의한 수장의 특권인 별정직 인사 청탁은 정중히 거절해야 할 것이다.

/德信. 최재승 [파인뉴스 대표. 칼럼니스트]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論評] 화순에는 합숙시설 절실히 필요…
지난 2022년 1월 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이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동계 훈련을 하는…
[경제]"매달 高 利子 집 팔고 싶다" 후…
30대 직장인 A 씨는 지난해 2월 부동산 광풍에 휩쓸려 구매한 아파트가 애물단지가 되고 됐다. 이러다 평생…
[기고]“선생님, 저 좀 잘 죽을 수 있게…
말기 암 환자가 진료실에 들어서면 항상 비슷한 상황이 반복되곤 했다. 환자는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하며 …
[論評] "화순군 화장장려금 도입,홍보 …
화장시설 유치가 주민들의 반대로 인해 거의 진척이 없는 상태가 되면서 화순군민은 광주시가 운영하는 화장…
구복규 군수 “문화관광 르네상스,시대…
“군민행복은 군정에서 가장 앞세워야 할 가치이고 목표입니다. 더 풍요롭고 더 따뜻한 복지공동체, ‘인구…
지역행사 소식
환경21연대 정화활동 실시
화순환경21은 지난 5일 화순군 사평면 동복천 일원에서 각종 쓰레기 수거 및 환경오염 감시활동을 펼쳤다. …
무료광고
특허청에 등록된 상표권을 양도합니다.…
본 상표는 2015년도에 둥록이 됐으나 본인이 언론에 치중해서 생산을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상…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