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4년 5월 26일
百歲지킴이 法
입력시간 : 2023. 03.11. 08:28확대축소


🔹️하루에 잠은 6~8시간 꼭 단잠을 자세요.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누워서도 자신만의 운동을 하세요

🔹️일어나서는 입 안을 깨끗히 양치를 꼭 하시고, 따뜻한 물을 한잔 마셔 보세요

🔹️아침식사는 절대 거르지 말고, 야채를 많이 드시고,

🔹️계란 후라이는 필수로 2개 드시고... 30분후 두유 한잔도 더불어 드세요

🔹️매끼 빠지지 마시고..양파와 오이를 꼭 드세요. 양파는 혈전 청소부요, 오이는 장내의 노폐물 배출자 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일주일에 세번 이상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육류로는 오리고기, 흑돼지 앞다리살이 최고죠. 왜냐구요? 불포화 지방산이기 때문입니다.

꼭 수육으로 섭취 하세요. 굽거나, 볶는것은 안좋습니다. 곁들이면 생선도 좋습니다.

🔹️포화지방산 고기는 되도록 멀리하세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되도록이면 밀가루 음식은 자제 하세요.

국수, 빵, 수제비, 과자, 등등

그것은 바로 포도당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췌장이 인슈린 만드느라 힘들죠. 노후에는 고혈압이나 당뇨로 이어 집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없이 먹는 튀김요리, 통닭, 햄버거, 피자, 마요네즈도 몸에 안 좋습니다.

생활 문화를 바르게 갖지 못하면...결국 병은 찾아들기 마련입니다.

그러기 전에 백세시대에 맞는 건강시대로 함께 갑시다

🔹️밤 늦게...되도록이면 8시 넘어서는 음식을 자제하세요.

🔹️잠들기 전에 뜨거운 물 한잔으로 몸을 편히 잠들게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요. 아무리 많은 돈을 줘도...대신...아파 줄 사람 없고...죽어줄 사람도 없다고 하지요.

나중에 후회 하지 않게 지킵시다...

실천은 곧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가족 식단은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최상이죠. 그래서 대단히 중요한 것입니다.

이것만 알고 실천해도...건강하게 백세시대로 가는데 이상 없습니다.

🔹️인간에게 생기는 치매는... 나이먹고...늙어서 생기는 병이 아닙니다.

치매는...물을 잘 마시지 않아 생기는 병 중 하나 입니다.

🔹️우리 몸은 면역체계가 가동됩니다.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물이 없어도 살 수 있는 부분부터 물 공급을 차차 줄여나갑니다.

이 때가...물을 잘 마시지 않는 30대 부터입니다. 4~50대 부터는 더 마시지 않습니다. 그럼 우리 몸 중 어디가 먼저 늙어 갈까요.

🔹️바로 피부부터 늙어 갑니다. 피부가 말랐다고 죽지는 않습니다. 피부가 먼저 늙어가는 겁니다.

🔹️그래도 물이 부족하면 다음 어디를 줄여 나갈까요. 장기입니다. 이 때는 5~60대가 되겠네요.

그래서 이때부터 여기 저기 아파지는 곳이 많아지는 겁니다. 물론 그동안 많이 사용하기도 했지만...

🔹️최종적으로 물이 부족 하면요...뇌에 물 공급이 잘 되지 않습니다. 드디어 뇌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노인이 되면 질환 중에서 뇌 관련 질환이 제일 많습니다

🔹️물 부족은 만병에 근원 입니다. 반대로 물만 잘 드셔도 질병 80%는 스스로 낫는다고 합니다.

물을 잘 드시면 치매 예방도... 치매도 늦출 수 있습니다.

문제는 물이 목에 걸려서 먹지 못하는데 있습니다

옛날 노인들이 하시는 말씀 중에...물도 되서 마시지 못한다며 한 모금도 못 마시는 노인들도 많았습니다.

사람이 늙어서 죽을 때는...몸에 수분이 거의 빠져나가 양자 파동이 없을 때 죽는 것입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세요

🔹️모든 건강과 질병은...식생활 습관과 생활 습관이 90%이며, 부모로부터 유전으로 물려받은 질병도 습관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상온(常溫)의 물만 마셔도 몸은 몰라보게 건강해 집니다.

🔹️냉수는 체온을 떨어 뜨리는데, 체온이 1도 떨어질때 마다 면역력은 30%, 기초대사력은 12%씩 떨어집니다.

냉수는 소화, 혈액순환, 효소의 활성기능을 떨어 뜨립니다.

냉수는 체내 산화를 촉진시켜 노화를 촉진 합니다.

🔹️암세포는 低 체온상황에서 활성화 되고, 高 체온에서는 얼씬도 못합니다. 우리가 병에 걸리면 일단 몸이 불덩이가 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몸이 스스로 알아서 체온을 높여 몸 속에 들어온 병균을 죽이거나 퇴치하여 살리려는 생명의 자생능력 때문입니다.

몸이 따뜻해지면 더 이상 지방 비축이 필요없구나라고 인체가 스스로 판단해 음식을 과다 섭취하지 못하게 하거나 몸속의 지방 비축을 스스로 제어합니다.

🔹️몸이 건강해 지려면 일단 가정에서부터 생수나 식수를 냉장고 안에서 밖으로 끌어 내도록 해야 합니다.

ㅡ 건강정보 중에서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기고]아이 없는 세상은, 어이없는 세상…
사랑은 좋아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말한다. 사랑은 사람이 지닌 수많은 감정 중 가장 나약하면서도 가장…
{기고문}4차산업혁명ㆍ지방인구소멸 시…
경상북도 상주를 중심으로 한 퇴계 이황의 사상은 ‘퇴계학’이라는 단어를 만들 정도로 영향력을 끼쳤으며…
[특보]검찰, 경찰 "사이비언론 행위 제…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최선목, 이하 광고주협회)가 지난 4월 사이비 언론에 대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
[論評] 김치국으로 준비하는 장애인 체…
최근 “일부 특정인들이 모여 화순군 장애인 체육 단체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가…
화순기자협회, '언론 횡포에 공식 사과…
화순기자협회(회장 이교철)은 화순A신문사 P대표가 지난 3일, 자신의 인터넷신문사 홈페이지에 게재한 “고…
지역행사 소식
제14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그라…
화순그라운드골프협회(사무장 한대한,이하 화순협회)는 지난 22일~23일(1박2일) 부산에서 개최된 제14회 문…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