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4년 6월 18일
여름 과일 하루 중 언제 먹으면 좋을까요? 🍀
입력시간 : 2023. 05.31. 15:07확대축소


🌸 복숭아

저녁에 먹는 것이 좋다.

폴리페놀류 성분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암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 파인애플

저녁식사로 고기등의 단백질 식품을 먹은 뒤 섭취한다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브로멜린이란 단백질 분해 효소가 단백질의 소화를 돕기 때문이다.

🌸 수박

아침,저녁에 먹어도 되나 늦은 밤에는 피한다. 야뇨증, 전립선비대증 같은 배뇨장애가 있으면 저녁에는 되도록 먹지 않는다.

🌸 토마토

아침,저녁으로 언제 먹어도 좋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압이 올라가는 오전에 먹으면 좋다.

토마토는 혈압을 낮춰 몸을 차게 하므로 노약자는 생토마토보다 익혀 먹는 것이 좋다.

또, 토마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한다.

🌸 바나나

저녁에 먹는다.

신경안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로 불면증과 피로해소 효과가 있으며, 껍질과 과육 사이에 많이 들어 있는 펙틴은 배변활동을 돕는다.

🌸 포도

아침에 먹으면 좋다.

포도는 세포에 에너지를 원활히 공급해 주고 피로해소와 피부미용 등에 효과있는 대표적인 과일로 장 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을 돕고 식욕을 돋운다.

🌸 블루베리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 안토시아닌이 피를 맑게 해주며, 심뇌 혈관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 사과

되도록 아침에 먹는다. 밤에 사과를 먹으면 위의 산도가높아져 속이 쓰리고 소화가 덜 된 섬유소로 인해 가스가 차면서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또, 늦은 밤 빈 속에 사과를 먹으면 위의 산도가 높아져 속이 쓰릴 수 있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한국기자협회, 이재명 대표에 '검찰의 …
한국기자협회와 전국언론노조, 방송기자연합회는 언론을 향해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
류종옥 의원 5분 자유발언
(민선 8기, 화순이 새롭고, 군민이 행복한가?) [5분 발언] 화순군의회 류종옥 의원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
초선의 설렘과 다선의 희망이 우리 미래…
지난 4월 총선에서 뽑힌 제22대 국회의원의 임기가 시작됐다. 국회는 더불어민주당과 연합 175명, 국민의힘…
[論評]잠잠치 못한 和順, 뜨거운 감자 …
지난 1월30일 소장 제출한 사건으로 화순의 뜨거운 감자 중 하나인 2명의 언론인과 1명의 기업인, 그리고 도…
[기고]아이 없는 세상은, 어이없는 세상…
사랑은 좋아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말한다. 사랑은 사람이 지닌 수많은 감정 중 가장 나약하면서도 가장…
지역행사 소식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 남산 일대 정화…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가 지난 6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남산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