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4년 6월 18일
화순은 ◈뽕잎 방울송편(일명: 뽕잎 방울떡)이 있다.
장사가 잘 되면 상표권료를 받겠습니다.
뽕잎 송편을 제조하면서 부수적으로 방울송편으로 제조
이사업을 뽕잎을 묶어서 협동조합을 구성해서 도약을
특허청 출원번호 40-2023-0203097호
입력시간 : 2023. 11.03. 13:29확대축소


기정떡으로 유명해진 화순은 사실은 기정떡(술떡)의 원조는 화순이 아니라 전라남도 광양이지만 특청청에 처음으로 기정떡을 등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정떡은 처음으로 화순에서 만들어서 먹었다.

그러면서 기정떡이 변형되면서 방울 기정떡을 생산하게 되어 전국으로 판매되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뽕잎송편도 화순에서 기초를 다듬어서 송편을 다시 세분해서 방울 송편으로 레시피 하여 전국을 겨냥하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레시피를 세분화헤서 뽕잎 송편을 뽕잎 떡볶이 떡, 가래떡 등 많은 떡종류를 생산할 수 있을 때 화순군은 바야흐로 뽕잎송편의 수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부응하여 인터넷 신문 파인뉴스 대표 최재승은 화순군민의 전국을 겨냥한 먹거리로서 뽕나무 추출액을 이용한 송편을 제조하는 특허청 상표등록 (등록번호 40-197548호)을 시작으로 뽕잎 생 막걸리에 이어 [뽕잎 방울송편] 으로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표를 특허청에 출연 신청을 하였다.

방울 송편은 송편을 제조하는 방법과 동일 하지만 방울만큼 적은 크기로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방울 송편의 특징은 베어먹는 방법이 아니라 종이컵등에 담고 다니면서 조그마한 포크 또는 이쑤시게 따위로 간편하게 찍어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고 맛있게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송편이다.

방울 송편의 속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팥앙금으로 뒷맛을 좋게 하고 중독성을 갖게하는 맛을 즐길 수 있다. 아니면 방을 송편에 앙금 없이 조청을 첨가해서 먹으면 천하 일품일 것이다

얼마후 특허청으로부터 등록이 되어 등록 번호가 부여되면 많은 떡 제조업체와 공유해서 협동조합을 만들어 화순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화순팜] 먹걸이에 등록을 하여 인터넷으로 전국으로 판매하게 된다.

제조방법은 뽕나무 추출액으로 빚은 송편을 먹기 좋게 방울송편으로 일반 송편을 변형해서 방울 같이 제조하는 방법이다.

이 방울송편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상표를 특허청에 출연한 것이다.

특허청에서 상표가 등록되면 화순지방의 전국 유일의 방울송편을 제조하게 되고 전국화 세계화가 되는 화순의 특산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사업을 도약하기 위해서는 협동조합을 구성해서 진행 해야 할 것이다.

상표 문의전화(010-9912-4055) 최재승


파인뉴스 기자 470choi@daum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이슈
한국기자협회, 이재명 대표에 '검찰의 …
한국기자협회와 전국언론노조, 방송기자연합회는 언론을 향해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
류종옥 의원 5분 자유발언
(민선 8기, 화순이 새롭고, 군민이 행복한가?) [5분 발언] 화순군의회 류종옥 의원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
초선의 설렘과 다선의 희망이 우리 미래…
지난 4월 총선에서 뽑힌 제22대 국회의원의 임기가 시작됐다. 국회는 더불어민주당과 연합 175명, 국민의힘…
[論評]잠잠치 못한 和順, 뜨거운 감자 …
지난 1월30일 소장 제출한 사건으로 화순의 뜨거운 감자 중 하나인 2명의 언론인과 1명의 기업인, 그리고 도…
[기고]아이 없는 세상은, 어이없는 세상…
사랑은 좋아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말한다. 사랑은 사람이 지닌 수많은 감정 중 가장 나약하면서도 가장…
지역행사 소식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 남산 일대 정화…
환경21연대 화순군지부(지부장 김상호)가 지난 6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남산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
무료광고
[무료광고] 화순 센터시티 주택조합 가…
지난 12월 16일(토), 화순읍 진각로 189 화순센터시티(조합장 최봉준/이하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서 조합원…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daum.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