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1년 9월 21일
숨어서 지역발전에 노력하는 이정희 원장
화순에서 얻은 수익, 화순에 돌려준다.
입력시간 : 2007. 02.09. 00:10확대축소


자신의 고향도 아니면서 화순읍에서 병원을 설립한 한 병원장이 10여년 동안 지역주민을 위해서 남몰래 도움을 주는 아름다운 사람을 소개한다.

이 내용은 본 기자가 구복규씨 로부터 화순읍장시절인 (현재 한천면장) 2년전 들어서 선행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본인이 절대 외부에 알릴 것을 거부했지만 본보의 편집 방향에 의해 본인의 의사를 묻지 않고 보도한다.(편집자 주)

그는 전남 화순군 출신도 아니면서 화순주민들에게 10여년간 봉사와 불우 이웃돕기를 한 화순읍에서 고려병원을 경영하고 있는 '이정희' 원장(사진)이다.

이 원장은 화순에서 병원을 운영하면서 화순읍·면 도서산간 지역에서 많은 의료봉사와 함께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매월 장학금으로 900여만원 이상을 지급하면서 꾸준한 장학사업을 펼치는 등 화순에서 얻은 수익을 화순을 위해 환원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다. 이 병원은 지난 1997년 설립해 올해 개원1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현재 고려병원에는 진폐환자 25%, 노인치매 50%, 일반환자 25%로 구성되어있다. 진료과목도 내과, 일반외과, 흉부외과, 정형외과, 신경정신과, 예방의학과, 방사선과, 마취과등의 전문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원장은 과거에는 산간벽지 등에서 무료봉사활동을 많이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주민 봉사를 위해 사회단체등에 가입하면서 공공단체에서 기부를 원한다거나 실력이 있는 데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찾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는 방법으로 지역 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 초등학생의 경우는 6년 동안, 중.고생은 3년 동안 정기적으로 지급하는 장학금은 매월 16명의 학생들에게 900여만 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 2002년부터 시작 5년 동안 장학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의 불편사항을 수시로 처리해주는 '고객불편센터'도 운영하는 등 진료서비스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또한, 환자가 직접 병원에 오지 않아도 병원에서와 같은 동일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가정간호 사업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기도 한다.


최재승 기자 jachi2580@hanmail.net        최재승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기고 ]구충곤 군수 추석 명절 인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입니다. 올 추석도 코…
[기고]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 보내십시…
존경하…
[기고]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 코로나(w…
우리나라에서 최초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벌써 두 번째 한가위를 맞이하고 있다. 백신 접종률은 조…
지역행사 소식
[예술]색다른 미술...翠甫 윤호성 불교…
취보 윤호성 화백은 불교 계통의 작품 활동을 많이 하고 있으며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다. 광주 불교미술…
무료광고
착한 며느리 공개 구혼 합니다.
시아버지가 참신한 며느리를 원합니다. 아들 직업 : 화순군청 공무원 : 경주 최가 33대손 출생 : 1977년…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