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9월 21일
화순요양보호사교육원 소방서와 공동 실습교육
나주소방서 직원 7명이 교육실시
입력시간 : 2009. 04.20. 12:00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소방서 구급요원
최근 요양보호사교육원(교육원)이 무직자들에게 인기가 상승되고 있는 가운데 화순읍 한 교육원과 나주소방서가 공동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이 교육원에서 이런 실기교육은 화순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

화순요양보호사 교육원장 이지선씨는 "교육생들이 교육을 마치고 사회로 나가면 다시 받아야 할 교육을 교육기간 동안 먼저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실습교육을 실시한 나주소방서 방호계장 박양보씨는 "우리 일상에서 벌어지는 응급조치와 심폐소생술은 국민 누구나 알아야 할 필수적인 응급 조치로 앞으로 이 업무를 하게 되는 요양보호사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다" 며 "어느 교육원이나 공공기관에서 교육을 요청하면 실습을 통한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날 실습 교육에는 소방서 소속 공중보건의 경규경 의사선생이 응급 시 실시할 인공호홉법과 흉부압박 실시, 하임리히 조치법, 유아, 소아들의 기도에 이 물질 제거방법 등 응급조치방법을 슬라이드를 통해 강의를 하고 인형을 통해 실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이 교육을 받은 김성진(화순 46)씨는 "사실상 응급 시 즉시 대처해야 하는 능력을 배양해야 하는 차원에서 이런 교육은 바람직한 현상이다" 고 말해 이번 교육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 이 교육원 전문강사 류재문씨 역시 "교육생에게 이런 교육은 상당히 바람직 한 현상이다."며 이번 교육에 대해서 상당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나주소방서 구급반 서춘화 반장과 구급대원들이 인형을 통해 슬라이드 강의 내용을 실습으로 보여주어 교육생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 교육원은 화순읍사무소 바로 앞 중국음식점 2층(061-375-6333)에 위치하고 있다.


최성욱 기자 yen4800@hanmail.net        최성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論評]방문판매 방문... 독약인줄 알랑…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0명대 초반으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명 중 4명은 60대 이상 고령층인 것으…
[이슈]“한번의 방문으로 모두가 위험해…
KBS TV 방송에서 방역당국은 “한번의 방문으로 모두가 위험해 집니다.”...캠페인 문구가 경각심을 일으킨…
[기고]우리집 안전을 지키는 주택용 소…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면 나의 소중한 가족, 혹은 평생동안 이루어낸 나의 재산을 순식간에 잃는다는…
지역행사 소식
(사)환경21연대 화순지부 봉사활동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였다 사)환경21연대화순지부(지부장 김상…
무료광고
[그린 테이블]
배달 전문...저렴하게 안방에서 맛을 즐겨보십시오 주문전화 (062)962-3222 [메뉴] 셀러드/김밥/브…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