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20년 2월 29일
운동화 세탁 비법
입력시간 : 2011. 11.20. 00:00


신는 사람 따로 있고 빠는 사람 따로 있는 운동화!

얼룩덜룩 찌든 때에 상상을 초월하는 냄새까지 빨려고 하면 한숨이 절로 나오는 엄마들의 골칫덩어리다.

##운동화 세탁 Tip 1 - 비닐봉지 사용

대야에 운동화를 넣어서 빨려고 하면 운동화가 붕붕 떠서 잘 담가지지도 않고 빨기가 힘들다.

이 때 비닐 봉지를 이용하면 손쉽게 운동화를 빨 수 있다.

운동화가 들어갈 만한 큰 비닐봉지에 세제를 넣고 뜨거운 물을 가득 채워준다.

세탁할 운동화를 비닐봉투 속 더운 물에 폭 잠기게 넣은 뒤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비닐 봉지를 꼭꼭 묶어주면 삶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때 뜨거운 물은 욕실에서 온수로 돌려놓고 쓰는 온도 정도면 충분하니 따로 물을 데울 필요는 없다.

물이 식기 전에 운동화를 꺼내는 것을 잊지 말고 10분 정도, 늦어도 20분 안에는 운동화를 꺼내고 세척해주자.

물의 뜨거운 열기가 식기 전에 운동화를 꺼낸 뒤 비닐봉투 속 가득한 땟국물에 놀라지 말자!

꺼낸 운동화를 솔로 살살 문질러 주기만 하면 힘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운동화 세탁 끝!

##운동화 세탁 Tip 2 - 우유

몸에 좋은 우유로는 가죽운동화를 깨끗이 닦을 수 있다.

헝겊에 우유를 묻힌 뒤 가죽 운동화의 때가 묻은 부분을 닦아주면 반들반들하게 윤을 낼 수 있다.

우유에 들어있는 유지방 성분이 가죽용 왁스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운동화 세탁 Tip 3 - 맥주병

운동화를 빨았다면 잘 말려야 하는 법! 운동화 말리는 데에는 맥주병을 이용하면 좋다.

다 마신 맥주병에 운동화를 끼워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널어두면 맥주병의 짙은 색이 빛을 흡수해 잘 마르지 않는 운동화 속까지 확실하고 빠르게 말릴 수 있다.

##운동화 세탁 Tip 4 - 청바지

늘어나고 해져서 못 입게 된 청바지를 운동화 세탁에 재활용 할 수 있다!

먼저 못 입는 청바지에 운동화 깔창을 대고 그대로 오려준다.

퀘퀘한 운동화 속 냄새를 방지하는 비법으로 청바지를 오려서 만든 깔창을 운도화에 넣어주면 청바지의 셀룰로오즈 성분이 땀을 흡수해 발냄새를 방지한다.

##옷 세탁 비법

운동화를 빨아봤으니 이제는 옷 세탁 비법도 알아볼 차례.

간편하고 깨끗하게 옷의 묵은 때를 제거할 수 있는 비법을 알아보자.

##와이셔츠 세탁 Tip - 모기장과 빨랫비누

새하얗던 빛깔이 온데간데 없이 누렇게 변한 와이셔츠와 목선에 낀 찌든 때!

모기장과 빨랫비누만 있으면 하얗게 세탁할 수 있다. 모기장이 없다면 집에 있는 양파망을 이용하여 빨랫비누를 감싸준다.

이렇게 빨랫비누에 양파망이나 모기장을 씌운 뒤 힘 안 들이고 찌든 때가 묻은 부분을 살살 문질러 주기만 하면 간단하고 깨끗하게 목선의 찌든 때가 제거된다.

꼬질꼬질하게 목주변에 끼어있던 찌든 때가 사라진 걸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빛바랜 티셔츠 세탁 Tip - 맥주

선명하던 색이 사라지고 빛이 바래버린 검정색 옷도 감쪽같이 되살릴 수 있다.

운동화에서는 맥주병에 비법이 있었다면 셔츠의 비법은 맥주에 있다!

대야에 콸콸콸 맥주를 과감하게 부어주고 색바랜 옷들을 담궈 조물조물 헹구면 맥주가 섬유의 짙은 색 회복을 도와 짙은 옷의 색을 되찾아 준다.

##유성매직이나 볼펜 잉크가 얼룩에 묻었을 때

물파스로 톡톡톡 두드려주면 얼룩이 지워진다고 한다.

색다른 세탁 노하우를 활용해 똑소리 나는 세탁 방법으로 빨래 스트레스에서 탈출하자!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이슈]화순군 “모집공고 만 승인...층…
화순군의 행정력이 미치지 못한 틈을 타서 불법광고물이 성행을 하고 있어서 속 마음만 타들어가고 있는 실…
[기고]코로나19, 지금은 국민 스스로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에 온 나라가 긴장하고 있다. 특히 노령화 사회로 접어든 요즘은 지역 …
[論說]21대 민주당 和.羅국회의원에게 …
민주당이 오는 2월 말이나 3월초에 후보가 결정될 예정인 가운데 권리당원 50% 국민투표 50%의 경선과정을 …
지역행사 소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 사단법인 등록…
화순군 사회단체 협의회(회장 김상호)는 신년 1월 31일 화순읍 모 식당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비영리 사단법…
무료광고
[단독]KBS 송해씨 화순 고인돌 전통시장…
KBS1TV 인기프로 12시 10분에 방영하는 전국노래자랑 녹화를 위해 화순을 방문한 송해 씨가 지난 12월 28일…
남산 아래 연 방죽에 대한 의견
연방죽 복원으로 화순 관광화 살린다. 찬성
주차난 때문에 복원 해서는 안된다.반대
잘 모르겠다.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