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탑뉴스 칼럼/시사/논평 건강•웰빙 화순뉴스 광주뉴스 전남뉴스 전북뉴스 광명시 정부•정치소식 국제뉴스 문화•관광 여성 성명서
2018년 4월 23일
24일부터 ‘천하제일경’ 화순 적벽 버스 투어
투어일 2주전 인터넷 예약

입력시간 : 2018. 03.08. 13:52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날이 갈수록 전 국민들의 지대한 관심 속에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천하 제일경’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오는 3월 2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적벽 버스 투어를 시작한지 4년 째 되는 올해부턴 지난해까지 답사코스에서 빠져있던 물염적벽이 새롭게 추가된다. 물염적벽은 호남 제일의 정자로 공인받은 물염정과 김삿갓 시비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관광객들에게 수몰되기 전의 화순적벽의 비경을 사진으로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적벽사진이 전시된 홍보관도 설치하였다.

이처럼 지난해보다 답사코스가 늘어남에 따라 투어시간도 기존 3시간에서 40분 정도 늘어나 총 3시간40분이 소요된다.

지난해 국가지정 명승지 제112호로 지정된 화순 적벽은 예로부터 동복호수와 철옹산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천하 제일경’으로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겨 찾던 곳이다. 신재 최산두, 석천 임억령, 정암 조광조, 다산 정약용, 그리고 방랑시인 김삿갓까지 시대를 풍미했던 시인 묵객들의 묵향이 오롯이 묻어있다.

화순군은 적벽 투어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매년 안전시설과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 적벽을 화순지역 대표 관광지로 가꾸는 데도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 우선 관광객들이 편히 대기할 수 있도록 출발장소인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이용대체육관 앞)과 이서 커뮤니티센터내에 대형 TV 세트를 설치하고, 냉·난방기 등 편의시설을 완비한 투어객 쉼터를 늘리고 화장실을 신축하였다.

또한 투어객들이 적벽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화순에 거주하는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화순 사진봉사단이 매주 일요일 적벽으로 출동, 사진을 촬영하여 주소지로 배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에도 투어일은 매주 수, 토, 일요일로 기존과 같다. 1일 2회(오전 9시, 오후 1시30분)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에서 출발하고 이서 커뮤니티센터를 경유 한다. 투어시간은 총 3시간40분이 소요되며, 교통비는 1인당 1만원이다.

버스 탑승 장소는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과 이서면에 소재한 이서 커뮤니티센터이다.

적벽 버스 투어는 인터넷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전화로는 예약이 되지 않는다. 투어를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투어 희망일 2주전 오전 9시부터 화순군청 홈페이지 또는 화순적벽 버스투어 홈페이지(http://tour.hwasun.go.kr)에 접속, 사전에 예약을 해야 된다.

인터넷 예약은 한사람이 8명까지 가능하고, 단체 이용을 원할 경우 일행 중 몇 명이 나눠서 예약을 해야만 한다.


파인뉴스 기자 470choi@hanmail.net        파인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칼럼/시사/논평
<고운석 칼럼>이성계의…
군자로서 위선을 행한다면 소인이 악을 거침없이 저지르는 것과 다름이 없고, 군자로서 절개를 꺽는다면 소…
출향민 동향
서중.일고 동문회, ‘…
(재)화순 광주서중. 일고동문회(회장 고용호)는 2017년을 마무리하며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
무료광고
한양립스 송경덕 010-…
화순 한양립스 아파트 본격 분양에 나선다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합 610세대 분양" 화순 최초 지역주택조…
조갯살 비빔밥에 대한 의견
특허청 등록번호 41-0226498 조갯살 비빔밥을 아십니까?
조갯살 비빔밥을 먹어본 적 있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의 전문 식당이 생긴다면 찾아가 보시겠습니까?
조갯살 비빔밥에 대해서 관심이 있습니까?
Copyright ⓒ 2005-2007. 유한회사 파인뉴스(www.파인뉴스.kr). All right reserved.

등록번호 : 전남 아 19호등록 : 2006년 3월 31일전화 : 061-374-0451휴대폰 : 010-9912-4055 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칠충로 53문의메일 : 470choi@hanmail.net발행인 : 최재승 / 편집인 : 최재승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승